ADVERTISEMENT

롯데백화점 전주점, 프리미엄 식품관 Grand Open

중앙일보

입력

롯데백화점 전주점 외관

롯데백화점 전주점 외관

롯데백화점 전주점(점장 강정구)은 8월 24일(목), ‘23년 2월부터 진행된 총 7개월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전주점 오픈 이후 20여 년 만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식품관 Grand Open’을 한다.

20여 년 만의 대규모 리뉴얼, 공사기간 7개월 대장정의 마침표

7개월간의 식품관 리뉴얼 공사의 끝으로 24일, 총 110여평 규모로 ‘델리코너’를 오픈한다. 전주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하고 전문화된 맛으로 인기가 있는 전국 유명 맛집을 유치했으며, 전주를 대표하는 맛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 코너로는 서울 방배동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 맛집 ‘홍미단’, 종로 익선동 된장비빔밥과 반반커리 전문 ‘익선동121’, 재료 고유의 식감을 살린 수제만두 전문 ‘올빛만두’, 서울 송리단길 원조 수제 덮밥&라멘 전문 ‘돈이찌’, 하노이 오리지널 레스토랑 띤띤의 캐주얼한 베트남 음식 전문 ‘띤띤 익스프레스’, 힙한 셀럽들에 인기가 있는 샌드위치 전문 ‘샌드어스’,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스시Bar ‘미도이치’, 1인 샤브샤브 ‘샤브퀴진’, 망원동 명물 고추튀김과 떡갈비 전문 “서울떡갈비&우이락’ 등이 있다.

편의시설 확대 / 니즈 맞춤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이밖에도 전주점 프리미엄 식품관의 완성하고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Food Hall’을 확대하고, ‘푸드플랫폼(팝업존)’도 신설했다.

‘FOOD HALL’은 기존 40석에서 76석으로 2배 정도로 대폭 확대하여 내방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 전국 유명 핫플레이스 브랜드를 시의성에 맞게 소개하는 매장인 ‘푸드플랫폼(팝업존)’을 통해 전주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시작으로 춘천의 명물 ‘춘천감자빵’과 ‘옥수수빵’ 행사를 준비했다.

오픈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 선보여

전주점은 식품관 OPEN을 기념해 8월 24일부터 9월 3일까지 ‘인기상품 특별가 행사’, ‘할인쿠폰 증정’, ‘최대 10% 사은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상품군별 최대 10% 사은행사도 진행하며, 식품관에서 당일 1만5000원 이상 구매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일별 3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벤트로 9월 27일까지는 ‘롯백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델리와 디저트 브랜드에서 5000원이상 구매하고, 이용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 추첨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기존 오픈 푸드마켓, 디저트 전문매장과 시너지 기대

한편, 전주점은 지난 6월 1차로 340평 규모의 ‘푸드마켓’을 비롯, ‘와인코너’ 등을 오픈한데 이어 7월에는 50평 규모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저트 전문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1차로 6월에 프리미엄 정육코너, 프레쉬 수산코너,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한 ‘푸드마켓’과 기능성 위주 카테고리별 구성한 ‘비타민 편집매장’, 수입 가공식품 위주 ‘그로서리 매장’, ‘프리미엄 와인코너’, 현대인의 식생활 문화를 반영한 ‘베이커리’ 등을 7월에는 2차로 수제 쿠키 전문브랜드 ‘서울쿠키’, 서울 연희동 수제 전통과자 브랜드 ‘강성은명과’, 우유 디저트 ‘파스퇴르밀크바’, 달콤한 식감의 ‘크리스피크림 도넛’ 등을 통해 기존 매장을 보다 업그레이드시킨 바 있으며,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큰 시너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주점만의 차별화된 ESG활동 전개

전주점은 프리미엄 식품관 오픈을 기념하여 롯데백화점 전주점만의 ESG 활동도 진행한다.

전주점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델리코너를 이용할 수 있는 ‘F&B Gift Voucher’를 가족돌봄청년에게 지원한다. 가족돌봄청년은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전주시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가족돌봄청년후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52명은 방문당일 델리코너에서 해당 쿠폰을 활용하여 직접 구매후 취식해 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장 강정구 상무는 “롯데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전주점 오픈 이후 20여 년 만에 처음으로 대대적으로 식품관을 리뉴얼하게 되었다.”며, “또한 “장기간의 공사로 불편을 느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에 걸맞는 전주의 핫플레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전국 유명 맛집 등 다양한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