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이 구해줘 감사" 치킨 45세트 받자…소방서 '릴레이 기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주의 한 수영장에서 소방관들의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5살 어린이의 가족이 감사의 뜻으로 소방서 센터에 치킨 45세트를 선물했다. 이에 소방서는 가족에게 연락해 선물을 사회복지시설에 나누자고 제안했고, 이내 온기는 지역 사회에 전파됐다.

지난 18일 한림119센터로 배달된 치킨 세트. 사진 제주 소방안전본부

지난 18일 한림119센터로 배달된 치킨 세트. 사진 제주 소방안전본부

21일 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제주 서부소방서 한림119센터로 치킨 45세트가 배달됐다. 알고보니 치킨은 며칠 전 수영장에서 물놀이 중 의식을 잃었다가 마침 현장에 있던 소방관들 덕분에 생명을 구한 A(5)군 가족이 보낸 것이었다.

앞서 지난 15일 오후 1시15분쯤 서귀포시 안덕면의 한 수영장에서 물놀이하던 A군은 의식을 잃었다. 당시 쉬는 날을 맞아 피서 차 가족들과 해당 수영장을 찾았던 서부소방서 소속 김태헌 소방위와 이승준 소방교는 이 모습을 보고 바로 환자 곁으로 달려가 심장충격기(AED)를 요청하고 가슴 압박을 하는 등 응급처치에 나섰다.

이들의 신속한 대처에 A군의 의식과 호흡이 돌아왔고, 현장에 도착한 119구급대가 A군을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후 A군의 가족이 두 소방관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고 소방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소방서로 치킨을 보냈다.

김태헌 소방위(왼쪽)와 이승준 소방교. 사진 제주 소방안전본부

김태헌 소방위(왼쪽)와 이승준 소방교. 사진 제주 소방안전본부

서부소방서는 A군의 가족에게 연락해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제안했고, 치킨은 한림읍 내 아동보육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6곳에 전달됐다.

A군 가족은 "소방관들의 신속한 응급처치 덕분에 기적과 같이 아이가 건강을 찾고 퇴원하게 됐다"며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신 것과 더불어 감사의 뜻으로 보낸 선물이 좋은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줘 감동했다"고 전했다.

김수환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위급한 상황에 처한 생명을 지켜내는 것은 소방공무원의 사명이자 본능으로,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순간"이라며 "이번에 전달된 소중한 마음을 깊이 간직해 도민 안전을 위해 값진 땀방울을 흘리며 생명 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