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이클 잭슨 '아동 성추행' 혐의 재판 다시 열리나…"무죄 확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마이클 잭슨. 중앙일보

마이클 잭슨. 중앙일보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성 추문 혐의에 대한 재판이 다시 열릴 가능성이 제기됐다.

19일(현지시간) CNN 방송 보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제2 항소법원은 어린 시절 잭슨에게 성추행당했다고 주장하며 남성 2명이 제기했다가 기각된 소송이 재개될 수 있다고 전날 밝혔다.

앞서 웨이드롭슨과 제임스 세이프척은 어렸을 때 잭슨에게 수년간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잭슨이 사망한 뒤인 2013∼2014년 잭슨 재단 자회사 'MJJ 프로덕션' 등을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이에 2021년 캘리포니아주 1심 법원은 MJJ 프로덕션 등 기업이 당시 롭슨과세이프척을 잭슨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법적 의무는 없었다면서 해당 소송을 기각했다.

그러나 캘리포니아 제2 항소법원은 전날 발표한 의견서에서 "학대 가해자가 기업을 단독 소유했다고 해서, 직원 중 1명에 의한 아동 성 학대를 가능하게 한 기업이 해당 아동을 보호해야 할 적극적 의무를 면제받는 건 아니다"라면서 기존 판결을 뒤집었다.

항소법원의 이날 결정으로 이번 사건은 다시 재판을 거치게 됐다고 CNN은 전했다.

잭슨의 유산을 담당하는 변호사 조너선 스타인사피르는 "법원 결정에 실망했다"면서 "우리는 마이클이 이 혐의와 관련해 무죄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잭슨은 생전 아동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여러 차례 조사를 받았으나 법원은 2005년 5월 무죄 선고를 내린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