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 '제2세종문화회관'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5점 선정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청 출입구. 뉴스1

서울시청 출입구. 뉴스1

서울시는 제2세종문화회관 기획 디자인 공모전에 접수된 총 55점의 작품 중 최종 5점의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시는 5월 15일부터 지난 10일까지 기획 디자인 공모를 진행했다.

당선작으로는 범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박형일), 디자인캠프문박디엠피(오호근),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정영균), 영국 자하 하디드 아키텍츠(패트릭 슈마허), 스위스 DURIG AG(장 피에르 뒤리그)에서 제출한 총 5개 작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5팀에는 8000만원 규모의 보상금이 각 지급된다.

공모전 심사위원회는 "이번에 당선된 5개의 작품은 대체로 수변과 공원으로 연결되는 동선을 자연스럽게 풀어냈고 공연장 구조, 기능을 통합적으로 해석했다"며 "여의도공원으로서의 상징성을 갖춘 우수하고 다양한 설계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시는 이들 5팀을 대상으로 오는 2025년 상반기 지명 설계 공모를 실시해 설계용역을 수행할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전문가 자문과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행정 절차를 거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시민들에게 이번 사업 취지와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다음 달 8일 오후 4시 서울시청 본관 8층에서 디자인공모 시민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