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예훼손' 징역형 받더니…김용호 "조국·김건모 전처에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용호.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 캡처

김용호. 유튜브 채널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 캡처

연예 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가수 김건모의 전처에게 사과했다.

김용호는 지난 17일 ‘KNL 강용석 나이트 라이브’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에 등장했다. 그는 영상에서 “2019년 8월 ‘김용호 연예부장’ 채널에서 방송한 조국 전 장관 관련된 내용과 2020년 1월 ‘가로세로연구소’ 대구 강연에서 발언한 내용에 대한 사과 방송”이라며 “저는 이 방송과 발언으로 상처받으신 조국 전 장관과 장모 씨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 경솔한 발언으로 인해 두 분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 잘못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향후 두 분의 명예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방송함에 있어서 공익적인 목적을 갖고 신중하게 취재해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용호는 조국 전 장관과 김건모의 전 아내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김용호는 지난 2019년 8월 25일 ‘김용호 연예부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조 전 장관이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라는 영상을 올려 조 전 장관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2020년 가로세로연구소팬미팅에서 당시 김건모 배우자인 장씨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혐의도 있었다.

법원은 김씨가 허위사실을 명시해 조 전 장관과 장씨 등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사실이 인정된다고 판단했으나, 김씨가 다른 사건으로 재판 중인 점을 고려해 법정 구속은 하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