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연경, 날 술집여자 취급하고 왕따시켜" 이다영 추가 폭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구선수 이다영. 뉴스1

배구선수 이다영. 뉴스1

과거 학교폭력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배구선수 이다영이 김연경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고 거듭 주장하고 있다.

이다영은 19일 인스타그램에 한 네티즌과 주고받은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캡처해 공유했다.

한 네티즌은 이다영에게 “김연경 선수 저격하려다가 ‘학폭’(학교 폭력)이 터진 건 기억 못 하냐”며 “남에게 관심받는 공인이었으면 애초에 행동을 조심하고, 남을 괴롭히고 그러지 말았어야지. 남에게 관심 갖지 말아 달라면서 왜 남들을 신경 쓰면서 괴롭혔냐”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이다영은 네티즌에게 답장을 보내 반박에 나섰다. 그는 “김연경 선수 팬이신 거 같은데, (김연경이) 예전부터 욕을 입에 달고 살았다”면서 “왕따는 기본이고 대표팀 애들 앞에서도 (저를) 술집 여자 취급했다”고 주장했다. 또 “사람 투명인간 취급하고 아예 사람 취급을 안 했다”며 “시합 때는 (자신이 토스한 공을) 때리는 척하면서, 연습할 때나 시합할 때는 얼굴 보고 욕을 했다”고 말했다.

이다영이 한 네티즌에게 보낸 다이렉트 메시지를 19일 공개했다. 이다영은 이 DM에서 김연경으로부터 욕설을 들었고, 김연경 때문에 대표팀에서도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사진 이다영 인스타그램 캡처

이다영이 한 네티즌에게 보낸 다이렉트 메시지를 19일 공개했다. 이다영은 이 DM에서 김연경으로부터 욕설을 들었고, 김연경 때문에 대표팀에서도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사진 이다영 인스타그램 캡처

이다영은 이어 “무리 지어서 나중엔 볼 못 올린다고 같이 천장 맞추고 발로 차고 네트 잡고 욕하고 너무 힘들었는데, 말을 그렇게 하시냐”며 “연락도 하고 제발 그만 해달라고 부탁한다고 말하고 면담해도 다 방관했다”고 토로했다.

또 자신의 학교폭력 논란을 언급하며 “어렸을 때 철없을 때 한 잘못, 그 친구한테 다시 무릎 꿇고 사과하고 싶다”면서도 “하지만 김연경 선수 얘기는 이렇게 말씀하시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다영은 이런 캡처 화면을 공개하면서 “제가 단지 김연경 선수가 시합 도중에 욕해서 폭로한 거로 몰아가시는데, 저는 사적인 관계로 인해 받은 고통에도 불구하고 잘 지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배구선수 김연경. 연합뉴스

배구선수 김연경. 연합뉴스

이다영은 다만 자신이 DM이나 인스타그램 글에서 언급한 ‘헤어졌다는 이유로’ ‘사적인 관계’ 등의 의미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명을 하지 않았다.

이다영은 지난 18일에도 과거 김연경과 주고받았다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면서 김연경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대화에서 이다영은 자정이 넘은 시각 김연경에게 ‘너무 힘들다. 불편하고 싫은 것 알지만 거슬리지 않게 조심하겠다’는 취지의 장문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김연경은 “내가 그렇게 해서 힘들고 무서워도 참아, 나도 너 불편하고 싫어도 참고 있으니까”라고 답했다.

이다영의 폭로는 18일 공개된 쌍둥이 자매 이재영의 한 배구전문매체 인터뷰에서 시작됐다. 이재영은 해당 인터뷰에서 김연경이 특별한 이유도 없이 이다영을 괴롭혔고, 이에 이다영이 극단적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기사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김연경 측은 지난 16일 “김연경 선수에 대해 악의적으로 작성돼 배포된 보도자료 및 유튜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연경 측은 이다영 자매 폭로와 관련해 입장을 정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