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연경 "나도 너 싫어도 참고 있다"…카톡 대화 폭로한 이다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구선수 이다영이 과거 김연경과의 불화를 주장하며 관련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18일 공개했다. 사진 뉴스1·이다영 인스타그램 캡처

배구선수 이다영이 과거 김연경과의 불화를 주장하며 관련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18일 공개했다. 사진 뉴스1·이다영 인스타그램 캡처

학교폭력 논란을 빚었던 여자 배구선수 이다영이 김연경과의 과거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18일 공개했다.

이다영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쌍둥이 언니 이재영의 배구전문매체 ‘더스파이크’ 인터뷰 기사를 언급하며 카카오톡 대화 캡처 화면을 공유했다. 이다영은 이 캡처 화면이 김연경과의 대화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사진에 따르면 이다영은 오전 12시 2분경 김연경에게 장문의 메시지를 보내 “저 진짜 너무 힘들다. 하루하루 연습할 때마다 무서웠고 겁났다”며 “언니가 무시하고 싫어하는 거 시합할 때나 연습할 때나 다들 다 아는데 너무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또 “저도 정말 잘한 거 없고 자꾸 언니 거슬리게 싫어할 행동들만 해서 언니가 더 그러시는 거 안다”며 “제가 언니 불편하지 않게 거슬리지 않게 하려고 하는데 저 조심하겠다. 그러니까 언니도 조금이라도 싫어하는 마음 푸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킴’이라고 표시된 상대방은 “그냥 내가 그렇게 해서 힘들고 무섭고 해도 참아. 나도 너 싫고 불편해도 참고 있으니까….”라고 답변했다.

이다영은 이 대화가 오간 정확한 시점이 언제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다영은 이 캡처 화면과 함께 “오늘 게시된 〈이재영 선수의 인터뷰 기사 2탄〉이 15분여 만에 알 수 없는 이유로 삭제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진실을 알리고자 기사 내용을 올린다. 마지막에 기사 내용 중 언급된 내용의 증거사진도 첨부했다”며 “앞으로 증거를 더 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과 이다영(오른쪽). 사진 유튜브 'AC PAOK TV' 캡처

이재영과 이다영(오른쪽). 사진 유튜브 'AC PAOK TV' 캡처

이날 오전 ‘더 스파이크’에 공개된 인터뷰에서 이재영은 과거 김연경과 이다영 사이에 있었던 불화를 언급했다.

이재영은 “김연경이 (팀에) 오고부터 팀워크에 문제가 생겼다. 김연경은 이다영이 말 걸면 무시하고 나쁜 표정으로 째려보는데 이다영은 눈치만 봤다”고 주장했다.

이어 “견디다 못한 이다영이 ‘내게 문제가 있으면 말해달라. 내가 잘하겠다’고 사정을 했는데 전혀 고쳐지지 않았다”며 “특별한 이유도 없이 이다영만 혼자 지옥 같은 상황을 견뎌야 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이다영은 (김연경이 보낸) 문자를 보고 펑펑 울었다”며 “김연경은 끝내 ‘문제가 있다’면서도 이유는 말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이다영이 극단적인 행동을 했다”고 말했다.

이재영은 지난 2021년 2월 5일 GS칼텍스와의 경기 후 이다영이 극단적인 행동을 시도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이틀 만에 간신히 깨어났다며, 이 사건 이후 며칠 되지 않아 학교폭력 폭로가 등장한 것은 공교롭다고 밖에 말할 수 없는 타이밍이라고도 주장했다.

김연경 측은 지난 16일 “김연경 선수에 대해 악의적으로 작성돼 배포된 보도자료 및 유튜버에 대해 강경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관련 기사의 후속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해당 매체가 포함된 어떠한 인터뷰도 진행하지 않을 것이며, 어떤 경우에도 선처 및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