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한강공원 품은 지하철 5·8호선 더블역세권 주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전용 44~84㎡ 263가구 일반분양
인근 소공원 지하엔 수영장 들어서
청년·신혼부부도 당첨 노릴 만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투시도)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e편한세상’만의 고급 커뮤니티시설과 차별화 설계가 적용됐다.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투시도)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e편한세상’만의 고급 커뮤니티시설과 차별화 설계가 적용됐다. 비규제지역 아파트로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DL이앤씨는 오는 9월 서울 강동구 천호동 423-76번지 일대 천호3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44~115㎡ 535가구로 이뤄졌다. 이 중 전용 44~84㎡ 26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강남 4구 중 한 곳으로 꼽히는 서울 강동구에 들어서는 데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로 설계된 만큼 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강남 4구 ‘강동구’ 중심 입지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이 들어서는 천호동 423-76번지 일대는 지하철 5·8호선 더블 역세권의 교통 허브인 천호역과 인접해 있다. 천호역세권 일대는 쇼핑·문화생활, 한강공원을 품은 쾌적한 주거환경 등을 누릴 수 있는 강동의 대표 중심지로 불린다.

주변 개발도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강동구에서 지난 4월 1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천호역세권 일대는 도시환경 개선을 목표로 도로·소공원 등의 기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소공원 지하에는 5개 레인 규모의 수영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은 한강공원, 천호공원, 커뮤니티(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등과 함께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 주거환경을 대폭 개선시킬 정비사업도 곳곳에서 추진되고 있다. 현재 천호역 인근에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이 들어서는 천호재정비촉진지구(1~3구역)를 포함해 천호(4·8구역)·성내(3·5구역) 재정비촉진지구 등에서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들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일대는 약 3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분양도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단지와 인접한 1구역, 2구역 아파트는 최근 청약에서 각각 35대 1, 12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2구역은 이미 지난해 7월 입주를 마쳤다.

직주근접 단지로 교통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이 단지반경 450m 안에 위치해 걸어서 약 8분이면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천호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종로·광화문 등 도심업무지구와 여의도 업무지구까지 환승 없이 30~4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강남 업무지구도 한 번의 환승으로 20분대면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천호역은 2개의 지선(마천행·하남검단산행)으로 갈리기 전 본선에 포함된 지하철역으로 불편함 없이 모든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2024년 천호역에 별내선 8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주변에 광역 도로망도 잘 구축돼 있다. 특히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가 바로 인접해 있고 강일IC 외곽순환도로도 인근에 있어 서울 전역과 수도권 각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에서 600여m 거리에 있는 한강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천호공원은 입주민이 각종 운동과 레저활동을 누릴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 여기에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10분대면 대형 공원인 올림픽공원까지 이용 가능하다. 일부 가구에선 천호공원은 물론, 한강공원까지 조망할 수 있다.

천호역세권 일대 풍부한 생활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천호동 로데오거리 중심상권을 비롯해 현대백화점·이마트·2001아울렛 등의 쇼핑시설은 물론 강동성심병원·롯데시네마 등의 의료·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반경 500m 이내에 강동초·천일중이 있으며, 해공도서관구립(구립)·천호도서관(구립)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청약 장벽 낮은 비규제지역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출 예정이다. 단지 안에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피트니스·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개인오피스·개인독서실(스터디카페 분위기) 등의 교육시설,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런드리라운지·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또 주차장의 경우 AI주차유도시스템을 적용해 주차 편리성을 강화하고 법적 의무 설치 기준(5%)보다 2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도 갖춘다. 경쟁력 높은 브랜드도 매력이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에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23년 NCSI(국가고객만족지수)에서 높은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로 업계 2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의 작품으로 시공 안정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확보했다. e편한세상은 2022년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스마트 아파트, 소비자가 꿈꾸는 아파트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주택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이 들어서는 서울 강동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아파트는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 전체 일반공급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년·신혼부부 등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도 당첨을 노릴 만하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분양 관계자는 “강동의 중심 입지에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향후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동구 상일동 산77-22번지 일대에 문 연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문의 02-6427-25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