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움랩스, GPS 기반 위치 공유 서비스 ‘Here U R(히어 유 알)’ 연내 출시

중앙일보

입력

바움랩스 / 사진=바움컬처스 제공

바움랩스 / 사진=바움컬처스 제공

“모두의 손안에 들어있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조우진 바움랩스 대표)

IT 솔루션 기업 BU바움의 패밀리사 바움랩스가 올 하반기 GPS 기반 플랫폼 ‘Here U R(히어 유 알)’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0일 밝혔다.

바움랩스는 소비자의 니즈에 꼭 맞는 플랫폼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B2C(Business to Consumer) 서비스 기업이다. 티몬에서 신사업 기획 및 제휴 마케팅을, 미래에셋증권에서 브랜딩 전략·퍼포먼스 마케팅·SNS 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조우진 대표가 이곳을 이끌고 있다.

23년 4분기 론칭하게 될 Here U R은 GPS 기반 다자간 위치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Route(경로)·Relax(안심)·Reservation(예약) 등 총 세 가지 기능 ‘3R’을 담을 예정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될 기능 ‘Route’는 ‘경로’라는 뜻으로 길 찾기 및 위치 공유 서비스를 의미한다.

단체 여행이나 골프 라운딩 시 함께 가는 이들의 위치·도착 예정 시간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채팅과 게임 기능까지 더했다.

Here U R 사용자들이 약속 시간에 늦는 친구를 기다리는 상황에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바움랩스의 계획이다.

‘안심하다’라는 의미인 ‘Relax’가 두 번째 기능이다. 고객의 안심 귀가를 책임질 수 있도록 사용자가 위험에 노출될 경우 한 번의 모션으로 보호자에게 위험 신호를 전달할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예약’이란 뜻의 ‘Reservation’는 Here U R만의 프리미엄 다이닝 선결제 서비스다.

바움랩스는 Here U R 사용자들이 특별한 날에 유명 음식점에서 대기 줄로 인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우진 바움랩스 대표는 “Here U R의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치 있는 하루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나아가 시간을 절약하고 기회비용을 아껴 고객의 또 다른 성장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