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윤관석 구속에 "이재명,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하자"

중앙일보

입력

지난 6월 29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제2연평해전 승전 21주년 기념행사'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6월 29일 오전 경기도 평택시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열린 '제2연평해전 승전 21주년 기념행사'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지금이라도 만나 불체포 특권 포기서약서에 함께 서명하자"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6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돈봉투 쩐당대회'의 주역 중 한 명인 민주당 전 사무총장 윤관석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범죄혐의의 소명이 충분하고 죄질도 나쁘다는 사실을 법관이 인정한 것"이라며 이처럼 주장했다.
앞서 2021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으로 탈당한 무소속 윤관석 의원은 지난 4일 구속됐다.

김 대표는 "사안이 이렇게 중한 데도 불체포 특권을 남용해 윤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국회에서 부결시킨 민주당은 그 정치적 책임을 지고 국민 앞에 공개사과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에 돈봉투 돌리면서 표를 매수했다니 시대 정신에 먹칠하는 정당"이라며 "아직도 전당대회에서 돈 봉투 돌려 매표 행각을 벌이는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퇴영을 거듭하고 있으면서 자신이 '진보'라고 우기니 언어도단"이라고 꼬집었다.

또 "그러면서도 불체포특권 뒤에 숨어 '야당탄압'이라고 외치고 있으니 위선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김 대표는 아울러 "이런 부패 정당이 국회 절대 다수 의석을 가지고 나라에 공정과 정의를 세우는 입법과 정책을 자기들 맘대로 좌지우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한심하고 부끄럽다"고 개탄했다.

그는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성만 의원에 대해서도 "그 사유가 소명 부족이 아니라 소명 자료가 충분히 확보되어 있으니 증거인멸 우려가 없다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유죄를 면하기 어렵다고 보인다. 아마도 돈 봉투에 연루된 민주당 의원 19명도 불면의 밤이 더욱 깊어질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최근 노인 비하 논란을 일으킨 김은경 민주당 혁신위원회장도 비판했다.

그는 "이런 부패 정당을 혁신시키는 임무를 부여받았다는 민주당 혁신위원장은 혁신은커녕 패륜행각을 일삼고 민주당 혁신위는 그런 패륜 위원장을 옹호하고 있다"며 "이쯤 되면 총체적 구제불능 정당이라는 평가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를 향해 "민주당은 끝내 불체포 특권을 포기하지 않은 채 돈 봉투 같은 부정부패 범죄에 대한 수사도 야당 탄압이라고 우기면서 버틸 작정인가"라며 불체포 특권 포기서약서에 서명할 것을 촉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