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美정부, 외계인 유해 보관" 前공군 소령, 청문회서 충격 발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 의회에서 미 정부가 인간이 아닌 존재의 유해를 수십 년간 보관해왔다고 주장한 미 공군 소령 출신 데이비드 그러쉬. AP=연합뉴스

미국 의회에서 미 정부가 인간이 아닌 존재의 유해를 수십 년간 보관해왔다고 주장한 미 공군 소령 출신 데이비드 그러쉬. AP=연합뉴스

미국 정부가 외계인의 유해를 수십 년간 보관해왔고 숨기고 있다는 주장이 미 의회 청문회에서 나왔다. 반면 미 국방부와 백악관은 전면 부인했다.

AP・AFP 통신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미확인비행현상(UAP)’과 관련해 열린 미 연방 하원 감독위원회의 소위원회 청문회에 해군 전투기 조종사 출신인 라이언 그레이비스와 데이비드 프레이버, 정보요원이었던 공군 소령 출신의 데이비드 그러쉬 등 3명이 증인으로 출석했다.

2시간 넘게 진행된 청문회에서 이들은 공중 작전이나 훈련 중 UAP를 자주 목격했다고 진술했다. UAP는 흔히 ‘외계 우주선’이라는 의미의 UFO(미확인비행물체)를 포함해 지구 상공에서 목격됐지만 아직 인류가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을 뜻한다.

특히 그러쉬는 미 정부가 1930년대부터 '인간이 아닌 존재(Non-human)'의 활동을 알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청문회에서 그러쉬는 “미 국방부가 수십 년간 추락한 우주선을 회수했고 이를 분해하고 또 모방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이 정보를 상관에게 보고하기로 결심했는데 이 때문에 사실상 내부고발자가 됐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UFO에서 나온 시신에 대해서도 증언했다. 그는 “인간이 아닌 존재의 생물학적 증거도 확보됐다”라며 “이 증거가 어디 보관되어 있는지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미 국방부가 외계인의 존재를 숨기고 있다는 얘기였다.

하지만 보다 구체적으로 증언해달라는 의원들의 요구엔 “기밀이기 때문에 공개적인 자리에선 밝힐 수 없다”라고 답하지 않았다.

이날 청문회에 참석한 공화·민주 양당 의원들 모두 미 국방부가 UAP에 보다 투명한 자세를 보이라고 요구했다. 이를 두고 BBC는 “UAP가 미 의회에서 초당적인 이슈가 됐다”고 전했다.

반면 미 국방부는 UAP 은폐 의혹에 대해 즉각 부인했다.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외계 물질의 소유는 물론 이를 분해하고 모방하는 프로그램을 입증하는 정보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반박했다.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구 밖 생명체가 있느냐'는 질문에 답을 하지 않았다. 대신 커비 조정관은 “해군과 공군의 비행기 조종사들이 전하거나 보고한 미확인 비행 현상들이 있다. 하지만 그게 뭔지에 대해서는 답변할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