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시, 마이애미 두 번째 경기서 2골1도움 폭발…2경기 연속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마이애미 입단 후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린 메시. AFP=연합뉴스

마이애미 입단 후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린 메시. AFP=연합뉴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6)가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인터 마이애미 데뷔전 득점포에 이어 두 번째 경기에서도 맹활약했다.

메시는 2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의 DRV PNK 스타디움에서 열린 애틀랜타 유나이티드와의 2023 리그스컵 조별리그 원정경기에서 결승 골을 포함 2골 1도움을 몰아치며 마이애미의 4-0 완승을 이끌었다. 지난 16일 마이애미와 2025년까지 계약한 메시는 데뷔전이었던 지난 22일 크루스 아술(멕시코)과의 리그스컵 홈경기에서 후반 49분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결승 골을 터뜨리며 팀의 2-1 승리에 앞장섰다. 메시는 입단과 동시에 팀의 주장도 맡는 등 그라운드 안팎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크루스 아술전에는 후반 교체로 나섰던 메시는 이 날은 마이애미 입단 이후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경기 시작 8분 만에 센터 서클 부근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따내 페널티박스로 돌파해 왼발 슛으로 골망을 흔든 메시는 전반 22분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로버트 테일러가 내준 패스를 밀어 넣어 멀티 골을 완성했다. 메시는 후반 8분 역습 상황에서 테일러의 쐐기 골을 어시스트해 3개의 공격 포인트를 챙긴 뒤, 후반 33분 로비 로빈슨과 교체됐다.

잉글랜드 축구 스타 출신인 데이비드 베컴이 공동 구단주를 맡은 마이애미는 MLS와 멕시코 리가MX의 통합 컵대회인 리그스컵에서 조별리그 2연승을 거두며 32강에 진출했다. 리그스컵은 조별리그 이후 다음 달 3∼20일 32강전부터 결승까지 단판 승부가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