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킴 카다시안 속옷 '스킴스' 사려고 줄 섰다…4년만에 5조 대박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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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이 지난달 2일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린 '멧 갈라 2022'에 매릴린 먼로가 생전 입었던 드레스를 입고 카메라 앞에 섰다. AP=연합뉴스

패션 셀러브리티 킴 카다시안이 지난달 2일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열린 '멧 갈라 2022'에 매릴린 먼로가 생전 입었던 드레스를 입고 카메라 앞에 섰다. AP=연합뉴스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이 만든 속옷 브랜드 ‘스킴스’가 설립 4년 만에 기업 가치 약 5조 규모의 거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다.

1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스킴스는 최근 2억 7000만 달러(약 3500억원)의 자금을 유치하며 기업 가치를 40억 달러(약 5조 1000억원)로 평가받았다.

작년 기업 가치가 32억 달러였던 것을 고려하면 1년 만에 약 25%가 성장한 것이다.

2019년 9월 몸매 보정 속옷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워 론칭한 스킴스는 창업 초기 팬데믹으로 유통이 급격히 위축되면서 위기를 맞았다. 이때 스킴스는 팔로워가 3억 2000만명에 달하는 카다시안의 SNS와 연계해 온라인 상품에 집중했다.

스킴스의 최고경영자(CEO) 젠스 그리드는 뉴욕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스킴스의 매출이 지난해 5억달러에서 올해 7억 5000만 달러로 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주문의 약 85%는 미국 내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스킴스 전체 고객의 약 70%는 MZ세대다. 지난 1년간 1100만명이 매진된 제품을 사려고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실내복과 수영복 등으로 분야를 확장해 나간 스킴스는 오는 가을에는 남성복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킴 카다시안이 내놓은 속옷 브랜드 '스킴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캡처

지난 2019년 킴 카다시안이 내놓은 속옷 브랜드 '스킴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캡처

다만 물가 상승과 이로 인한 소비 위축은 스킴스가 현재 직면한 최대 과제다. 가격 경쟁에 나선 타사들과의 경쟁 압박을 받고 있다고 카다시안은 뉴욕타임스에 밝혔다.

그럼에도 스킴스는 피부 관리나 향수, 사모 펀드 등 카다시안이 벌여 온 사업 중 가장 큰 성과를 낸 브랜드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기업공개(IPO)를 앞둔 회사에 투자하기로 유명한 글로벌 독립 자산운용사 웰링턴이 참여하면서 스킴스의 상장 가능성에 힘이 실렸다.

스킴스는 지난해 최고재무책임자(CFO) 모집에 나서는 등 IPO에 필요한 절차를 밟고 있다. 그리드는 “나와 카다시안은 급할 게 없다”며 “스킴스는 모자랄 게 없는 기업”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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