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코레일 "오후 4시부터 일반열차 운행 다시 중지"

중앙일보

입력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7일 일부 재개했던 무궁화호, 새마을호 등 일반열차의 운행을 이날 오후 4시부터 다시 중단했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이날 오후 2시 30분쯤 세종시 인근 경부선 일반철도 부강~내판 구간을 순회 점검하던 중 선로변 노반의 일부 유실이 발견되는 등 전반적인 선로 상황이 아직 불안정하다고 판단해 긴급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코레일은 '대구·동해선'(동대구∼태화강·포항·부전)은 계획대로 운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날 계획된 총 22회 운행 가운데 경부선 7회, 경전선 1회, 전라선 2회 등 10회 운행이 중단된다.

코레일은 "집중호우로 약화된 지반을 재점검하고 운행 안전이 확실시될 때까지 열차 운행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운행 중지된 중앙선(청량리∼안동) 고속철도(KTX)-이음 등은 누적 강수량이 감소함에 따라 선로·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이 확보되면 운행 재개를 결정할 계획이다.

정상 운행 중인 KTX 등 모든 열차는 기상과 선로 상황에 따른 서행으로 운행이 지연될 수 있다고 코레일은 안내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열차를 이용하기 전 반드시 코레일톡이나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열차 운행 상황을 확인해달라"며 "운행 중지 열차 승차권은 위약금 없이 자동 반환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