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중국과의 콘텐트 비즈니스 교류 재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가운데, 최근 중국 예능 시장은 프로그램 수는 소폭 감소했지만 전체적으로 질적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동안 한중 간 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언제 교류가 재개되어 한국 예능 포맷에 대한 수요가 발생할지 섣불리 추측할 수 없지만, 그동안 중국 예능 시장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났고 최신 트렌드는 무엇인지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이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중국 예능 시장의 현황을 담은 ‘중국 예능 시장 22년 결산 및 23년 10대 키워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 2022년 중국 예능 시장 결산 데이터와 예능 트렌드 10대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리포트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