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중국 예능 시장 22년 결산 및 23년 10대 키워드

중앙일보

입력

2022 년 7 월과 12 월에 시즌 1-2 가 차례로 방영된 중국 체험 예능 '쾌락재출발(快樂再出發)'. '쾌락재출발' 시즌 1 은 더우반(豆瓣) 커뮤니티에서 평점 참여 인원 26 만 명, 평점 9.6 의 고득점을 획득하며 참여 인원과 평점 면에서 모두 중국 예능계 신기록을 세웠다.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본문캡처

2022 년 7 월과 12 월에 시즌 1-2 가 차례로 방영된 중국 체험 예능 '쾌락재출발(快樂再出發)'. '쾌락재출발' 시즌 1 은 더우반(豆瓣) 커뮤니티에서 평점 참여 인원 26 만 명, 평점 9.6 의 고득점을 획득하며 참여 인원과 평점 면에서 모두 중국 예능계 신기록을 세웠다.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본문캡처

올해 들어 중국과의 콘텐트 비즈니스 교류 재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가운데, 최근 중국 예능 시장은 프로그램 수는 소폭 감소했지만 전체적으로 질적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동안 한중 간 협업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언제 교류가 재개되어 한국 예능 포맷에 대한 수요가 발생할지 섣불리 추측할 수 없지만, 그동안 중국 예능 시장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났고 최신 트렌드는 무엇인지 미리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표지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표지

이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중국 예능 시장의 현황을 담은 ‘중국 예능 시장 22년 결산 및 23년 10대 키워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 2022년 중국 예능 시장 결산 데이터와 예능 트렌드 10대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리포트 원문보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