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세상에서 가장 빠른 택배비행기가 유튜브 스타와 만난다면

중앙일보

입력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감독 정길훈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90분 개봉 7월 20일

글로벌 인기 콘텐트 ‘슈퍼윙스’가 첫 극장판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로 여름방학 극장가를 찾습니다. TV 시리즈 ‘출동! 슈퍼윙스’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 ‘호기’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며 겪는 모험을 그린 3D 애니메이션으로 2014년부터 총 7개의 시즌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어요. 2015년에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대통령상을 받으며 수준 높은 영상과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았고 이후 완구·키즈카페·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트로 재탄생되며 인기를 끌었죠.

‘슈퍼윙스’는 국내를 넘어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90여 개국에 수출됐는데요. 중국에서는 론칭 2년 만에 유아 브랜드 선호도 4위를 기록했고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미국 NBC 어린이 전문 채널 스프라우트와 남미 최대 어린이 채널 디스커버리 키즈에 방영돼 시청률 1위를 달성하는 등 세계적 인기를 누리며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대망의 첫 극장판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TV 시리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어드벤처를 선사할 예정이에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택배 비행기 ‘호기’의 신기술과 새로운 캐릭터인 유튜브 스타 ‘다인’과의 특별한 우정, 그리고 가족에 대한 감동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다이내믹한 스토리와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험으로 가족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죠.

특히 호기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신기술 ‘맥시멈 스피드’를 장착해 색다른 활약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택배를 배달하던 호기가 이번에는 역대급 악당에 맞서 지구를 지키며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모습이 감동적인 메시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죠. 또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 호기의 새 친구 다인은 멜로디카 연주로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스타인데요. 클래식 피아노와 멜로디카 연주로 엄마와의 갈등을 겪지만, 악당 ‘빌리윌리’에게 납치된 엄마를 구하기 위해 호기와 힘을 합치며 대범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역대급 악당 빌리윌리는 장난감 영광의 시대를 되찾기 위해 유튜브 스타들을 납치하고 세상을 지배하려는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우죠. 기존 TV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최강 빌런의 등장과 함께 한층 더 장대해진 모험은 팬들의 설렘을 자극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찾는 것의 중요성을 담은 따뜻한 스토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에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스피드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배달 임무를 수행하는 호기는 개굴티비 인기투표에서 꼴찌를 하며 충격받고, 다른 ‘슈퍼윙스’ 친구들처럼 인기 있는 멋진 히어로가 되고 싶어 하죠. ‘빌리윌리’에게 맞서는 과정에서 호기는 스파이더맨의 유명한 대사를 떠올리게 하는 “호기 스피드에는 호기의 책임이 따른다”라는 코보 아저씨의 조언을 다시금 되새깁니다. 스스로 잘 제어하지 못하면 자신뿐 아니라 남들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는 기술인 ‘맥시멈 스피드’를 사용하면서 ‘책임’이 무엇인지 배우게 되는 거죠.

호기는 자신에게 주어진 배달 임무를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수행하는 ‘책임감’을 배우고, 강한 힘도 제어할 수 있는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하게 됩니다. 멀리 떨어져 사는 우주비행사 아빠, 자신의 꿈을 인정해주지 않는 엄마와의 다툼으로 가족과 소원한 다인은 호기와 함께 엄마를 구해내며 부모님의 진정한 사랑을 깨닫죠.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감’과 좋아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에 대해 배우며 성장하는 호기와 다인의 이야기는 따뜻한 교훈을 전할 거예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