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D현대·GS리테일·BGF, 폭우 피해 지역에 성금·물품 전달

중앙일보

입력

폭우 피해 지역에 전달될 생필품을 담은 GS리테일 트럭. 사진 GS리테일

폭우 피해 지역에 전달될 생필품을 담은 GS리테일 트럭. 사진 GS리테일

폭우로 큰 피해를 본 지역에 기업들의 복구 성금과 긴급 구호 물품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HD현대의 비영리 재단법인 HD현대1%나눔재단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수해복구 성금 5억원을 기탁한다고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각각 10대씩 총 20대의 굴착기와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은 “폭우로 안타까운 피해를 보신 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임직원 급여 1%를 모아 마련한 성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이날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와 영주시청, 예천 군민체육센터에 생수 3000개와 초코파이, 에너지바 등으로 구성된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과 구호 요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전국 각지의 매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폭우 피해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을 검토할 계획이다.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 사진 BGF

국가 재난 긴급 구호활동인 ‘BGF브릿지’. 사진 BGF

BGF리테일도 충남 논산과 금산, 충북 괴산, 청주 등에 생수와 라면, 이온음료 등 1000만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해당 지역은 400㎜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리면서 주택과 시설물이 파손돼 이재민이 발생했다. BGF리테일은 향후 비 피해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추가 지원을 검토하기로 했다. 양재석 BGF리테일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계속되는 폭우에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