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14일 견본주택 문 열고, 25일 1순위 청약 접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전용 59·74㎡ 분양가 모두 3억원대
인근 대형마트·영화관 등 두루 갖춰
원주역서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투시도)은 원주 원도심인 ‘무실지구 생활권’ 아파트로 이미 조성돼 있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원주에서 희소가치가 큰 중소형 위주이며, 원주에서 처음으로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투시도)은 원주 원도심인 ‘무실지구 생활권’ 아파트로 이미 조성돼 있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원주에서 희소가치가 큰 중소형 위주이며, 원주에서 처음으로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DL이앤씨가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 48번지 일대에 시공하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의 주택전시관을 1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572가구의 브랜드 단지다. 이 단지는 1~2인 가구 비율은 높지만 1~2인 가구를 위한 중소형 아파트 공급이 한동안 끊겼던 원주시 주택시장 상황을 감안해 중소형 평형(59㎡A 88가구, 59㎡B 49가구, 74㎡A 191가구, 74㎡B 22가구) 위주로 설계했다. 특히 전용 59㎡와 74㎡의 분양가를 모두 3억 원대로 책정해 합리적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도록 했다.

원주 원도심 ‘무실지구 생활권’ 단지

단지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우선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편리한 정주여건을 검증받은 원도심 ‘무실지구 생활권’에 들어서는 만큼 입주와 동시에 이미 조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3㎞ 안에 대형마트가 있고 영화관·한지테마파크·원주종합운동장·국민체육센터·젊음의광장 등 문화·체육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가 반경 1㎞ 거리에 있으며, 단구근린공원·중앙공원·무실체육공원 등의 이용도 쉽다. 서울 등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단지에서 원주역까지 직선거리가 2㎞에 불과해 차로 약 10분이면 갈 수 있다. 원주역에서 KTX중앙선을 이용하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7년에는 여주~원주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경기도 성남 판교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원주역에서 KTX강릉선 환승 이용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만의 주거 철학이 담긴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우선 단지 내·외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히고 웨더스테이션으로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으로 실내 공기질도 자동으로 관리해 준다. 동별 출입구에는 ‘복합환기 시스템’이 설치된다. 환기, 보조 냉방과 제습 기능을 갖춘 ‘올인원(all-in-one) 공조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 공기를 조성하고, UV-C/A LED 살균 모듈을 통해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제공한다.

집안 내부에는 원주 첫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e편한세상의 노하우가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으로,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 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전 세대에 현관 팬트리를 기본으로 갖춰 수납 효율을 높였고, 일부 타입에는 획기적으로 넓어진 대형 팬트리가 적용돼 유모차나 자전거, 계절 용품도 보관 가능하다. 또 C2 하우스만의 가변형 벽체가 도입돼 우리 가족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평면 구조를 변화시킬 수도 있으며, 안방 침실은 가족형 침대나 대형 TV의 설치도 가능하도록 여유롭게 설계됐다. ‘원스톱 세탁존’에서는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고 전용 74㎡ 이상 타입에서는 애벌빨래가 가능한 공간도 제공한다. 주방에는 와이드창을 적용해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상판 높이를 현대인의 신체 조건에 맞추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입주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마련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먼저 체육시설로는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룸이 계획됐으며, 아이들과 학부모 수요자들을 위한 단지 내 어린이집(차일드케어센터), 키즈스테이션 2개소, 실내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선다. 또 재택근무가 가능한 공유 오피스, 손님맞이의 부담을 덜어줄 게스트하우스(단독형 2개실), 웰컴라운지, 시니어라운지, 라운지카페, 작은도서관, 멀티룸, 주민회의실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될 계획이다. 입주민의 ‘그린 라이프’를 돕는 다양한 공간도 조성된다. 우선 단지 중앙에는 e편한세상만의 프리미엄 조경 ‘드포엠(dePOEM) 파크’ 조성으로 입주민들이 쾌적한 자연 속에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지 안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도 설치되고,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티폴이 설치된 ‘미스티포레’ 조성으로 단지 내에서 힐링 산책을 누릴 수도 있다.

e편한세상의 브랜드 파워도 매력이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국가브랜드대상 5년 지속,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8회 지속 등의 수상 실적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다 2022년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시공능력평가 3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가 공급하는 아파트인 만큼 시공 안정성도 기대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7월 24일 특별공급, 25일 1순위 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일로 예정됐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6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원주·강원 기준 200만 원)을 충족한 원주·강원지역 거주 성인이라면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 청약 가능하다. 1순위 청약 물량은 가점제 40%, 추첨제 60%이며, 가점제 낙첨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간다. 단, 같은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원주시 거주자가 우선권을 갖는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1·2차 분납), 중도금 60%, 잔금 30%로 수요자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준다. 특히 2회차 계약금 5%에 대한 이자 지원,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등 매력적인 조건도 제공한다. 실거주 의무가 없어 계약금 10% 완납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1486-12번지 일대에 마련됐다.
문의 033-743-245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