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30년엔 조강생산 세계 5위, 매출 100조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포스코는 13일 ‘그린스틸로 창조하는 더 나은 세계’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 포스코]

포스코는 13일 ‘그린스틸로 창조하는 더 나은 세계’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 포스코]

포스코가 2030년 조강 생산능력 글로벌 5위에 올라서고, 매출 10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지난해 신설법인 출범 이후 내놓은 첫 사업 비전이다.

13일 포스코는 경북 포항 본사에서 김학동 부회장 등 임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스틸로 창조하는 더 나은 세계’(Better World with Green Steel)를 목표로 한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 부회장은 “포스코는 미래 철강 산업의 블루오션을 선점할 것”이라며 “신(新)철기시대의 퍼스트 무버이자 친환경 미래 소재 대표기업으로 새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2030년까지 글로벌 조강 생산능력을 5200만t으로 끌어올리고, 합산 매출 10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내용이다. 합산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3배, 합산 영업 이익률은 지난해 대비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탄소중립,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구상도 내놨다. 포항제철소는 친환경 기술인 ‘하이렉스’(HyREX·포스코의 수소환원제철 기술) 실증 플랜트 건설에 집중하고, 저탄소 원료로 알려진 ‘HBI’ 사용을 확대하는 등 관련 기술 개발·적용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