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데믹 전환 이후 외국인 관광객 수가 다시 급증한 가운데, ‘위글위글 플래그십 스토어’가 압구정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4월 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wiggle wiggle)’은 압구정 도산대로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위글위글 집 도산’을 오픈했다. 개성 있는 포토존이 SNS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평일 평균 2000명, 주말에는 3000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국인 관광객 비율이 30% 이상을 차지한다.
‘위글위글 집 도산’은 세상의 모든 컬러를 담는다는 컨셉으로, 채도 높은 디자인과 개성 있는 IP로 내부를 꾸몄다. 총 4개의 층에 플립룸, 스마일룸 등 다채로운 포토존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인증샷’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포토 프레스 세대’를 끌어당겼고, SNS에 소문이 퍼지면서 외국인 관광객도 크게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매장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월평균 1만 5000 명 이상으로 전체 방문객의 30%를 차지한다. 또 외국인의 경우 1인당 구매액(객단가)이 내국인의 2배 수준이다. 높은 객단가로 외국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50%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위글위글 관계자는 “위글위글은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선명한 색감과 고감도 IP를 바탕으로 국내 대기업뿐만 아니라 미국 신발 브랜드 보그스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위글위글 집 도산’은 국내외 스타가 방문, 인증샷을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배우 공승연은 매장 내 ‘플립룸’에서 천장에 거꾸로 서 있는 듯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했다. 이어 8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러시아 음악가 ‘제드’도 ‘위글위글 집 도산’을 방문, 개성 있는 인증샷을 남겨 많은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