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울증 투병 끝 결국…'뮬란' 부른 中가수 코코 리 48세로 사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코코리. 로이터=연합뉴스

코코리. 로이터=연합뉴스

중국 유명 가수 코코 리(리원·48)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5일 중국 펑파이 신문 등에 따르면 코코 리의 언니인 낸시는 웨이보를 통해 코코 리의 사망 사실을 전했다.

낸시는 ‘코코의 팬과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라는 글에서 “코코는 수년 전에 불행히도 우울증을 앓았고, 오랜기간 투병해 왔다”면서 “최근 병세가 급속히 악화됐고 지난 2일 이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의식을 되찾지 못해 5일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코코의 데뷔 30주년이 되는 해로, 그는 29년 동안 열정적인 노래와 춤으로 우리에게 끝없는 즐거움과 놀라움을 주는 것 외에도, 중화권 가수들을 위해 국제 가요계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언급했다.

1975년 생인 코코 리는 홍콩에서 태어나 어릴적 미국으로 이민을 갔고, 미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마쳤다. 1994년 캘리포니아대 어바인 캠퍼스에 재학 중 홍콩에서 열린 가요대회에서 입상한 것을 계기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코코 리는 1990년 중후반 중화권 최고 여가수 중 한 명이다.  그는 전세계 최대 흥행작인 ‘와호장룡’의 주제곡 ‘월광애인‘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주제곡 ‘리플렉션(Reflection)’ 등을 불렀다.

2011년 10월 그는 16살 연상의 캐나다 출신 재벌가 브루스 로코위츠와 8년의 열애끝에 결혼했지만, 몇 년 전에 이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