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 환경부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중앙일보

입력

성신여자대학교 이성근 총장이 4일,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1 zer0)’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 생활화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환경 캠페인으로 지난 2월부터 시작되었으며 공공기관, 기업, 개인 등이 SNS 채널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콘텐츠를 게재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 캠퍼스를 운영하며 교내 행사, 축제 운영 시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학내 구성원들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가 일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신여대는 올해 봄, 쓰레기 없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개인 식기를 지참해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환경 정화를 위해 학생, 교직원이 함께 학교 인근 성북천에서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SSO Clean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는 등 학교 안팎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은 다음 주자로 전북대학교 양오봉 총장을 추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