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野 "선수가 뭘 알아" 장미란 비판에…국힘 "文도 최윤희 임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에 임명된 장미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 사진 대통령실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에 임명된 장미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 사진 대통령실

국민의힘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으로 발탁된 장미란 용인대 체육학과 교수를 향한 일부 야권 성향 지지자들의 비판에 "문재인 정권에서 2019년 임명한 최윤희 전 문체부 차관 역시 운동선수 출신"이었다며 "자기편에 관대하고, 상대편은 없는 흠까지 만들며 인신공격을 서슴지 않는 정치 팬덤의 모습은 안타까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은 1일 논평을 통해 "일부 '개딸' 및 야권 극렬지지자들은 장 교수에 대해 '윤석열 부역자', '친일파 전향' 등 정파적 비난을 넘어 '역도 선수가 뭘 안다고', '운동선수가 뇌까지 챙기며 살긴 어렵다' 등 스포츠 비하와 인신공격에 이르는 '묻지 마 비난'까지 쏟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도 2019년 수영 국가대표 출신인 최윤희 선수를 문체부 2차관에 임명한 것을 언급하며 "어떠한 정치 활동이 없었던 장 선수보다 최 전 차관은 제19대 대선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지지한 경력 때문에 보은 인사 논란까지 있었다"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내정자가 불어넣을 공정한 행정의 새바람을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국민의힘 또한 장미란이라는 국민 영웅의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공정과 상식을 지키며,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장 교수를 문체부 2차관에 깜짝 발탁하는 등 정부 부처 차관급 인사 13명에 대한 인선을 단행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장 차관 인선 배경에 대해 "대학교수와 장미란재단을 통한 후학 양성도 하며 현장과 이론을 다 겸비했다"며 "체육도 새바람을 불어넣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이뤄진 인선"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