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상한 냄새 나요" 신고…80대 노인과 아들 숨진 채 발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포토

중앙포토

"이상한 냄새가 나요."

지난 25일 오후 1시 40분경. 경찰엔 이런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 경기 군포시 산본동의 한 빌라에서 접수된 신고였다.

26일 경기 군포경찰서에 따르면, 당시 경찰이 출동했더니 해당 빌라 내부 방 안에서 모자 관계인 80대 A씨와 50대 B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시신은 일주일 이상 부패가 진행된 상태였지만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현장 정황증거와 외부 침입 흔적 등이 없는 점을 미뤄 A씨 모자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씨 모자는 15평 남짓한 이 빌라에 전세로 살며 주변 및 다른 가족들과 별다른 왕래 없이 지내온 것으로 파악됐다.

B씨는 과거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개인 사업을 하기도 했으나, 현재는 무직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극단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할 예정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