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우산쓰고 '아장아장' 걷는 어린이들... 내일 날씨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우산쓰고 '아장아장' 걷는 어린이들... 내일 날씨는?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우산쓰고 '아장아장' 걷는 어린이들... 내일 날씨는?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3.06.26오후 4:50

우산쓰고 '아장아장' 걷는 어린이들... 내일 날씨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26일 광주 북구청직장어린이집 아이들이 우산을 쓰고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다. 기상청은 내일(27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전라권과 경남권 및 제주도에는 오후(12~18시)까지 비가 내리겠고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경북권은 가끔 비가 오겠다고 전망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가 50~150mm(많은 곳 200mm 이상), 수도권 및 강원내륙.산지, 충청권, 남부지방, 서해5도, 울릉도.독도 등에는 30~100mm로 예보했다. 내일 전국 최저기온은 20 ~ 24도, 최고기온은 25 ~ 32도로 내다봤다.

사진 광주 북구청

사진 광주 북구청

2023.06.26오후 3:40

'새로운 시대로 건너가야' 창당 깃발 흔드는 양향자 위원장

양향자 한국의희망 창당준비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한국의희망 창당발기인대회에서 당기를 흔들고 있다. 이날 양 창당준비위원장은 "대한민국은 이제 새로운 시대로 건너가야 한다"며 블록체인 플랫폼에 기반을 둔 신당 '한국의 희망'을 공식 창당했다. 이날 창당 발기인 대회에는 최진석 대표 발기인(현 KAIST 김재철AI대학원 교수), 최연혁 한국의희망 정치학교 교장(현 스웨덴 린네대학 정치학과 교수)을 비롯해 각계 인사가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3.06.26오후 3:00

'자유 향한 여정, 미래 향한 발걸음' 참전용사 교류 캠프 참가한 후손들

유엔참전용사 후손교류캠프참가자들이 26일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을 방문해 헌화 및 분향 등을 하며 묘역에서 참배하고 있다. 올해로 14년째인 후손 교류캠프는 '자유를 향해 걸어온 여정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미국 등 18개국에서 14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비무장지대(DMZ) 및 공동경비구역(JSA) 견학, 전쟁기념관 방문, 부산 유엔기념공원 참배 일정 등을 보내고 행사는 28일까지 진행된다.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부산=송봉근 기자

2023.06.26오후 2:30

오는 28일 '만(滿) 나이' 시행... 브리핑하는 이완규 법제처장

이완규 법제처장이 2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만 나이 통일법 시행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오는 28일부터 법적·사회적 나이를 '만(滿) 나이'로 통일하는 내용의 개정 행정기본법과 민법이 시행된다. 대통령 및 국회의원 선거권, 노령 연금·기초 연금 수급 시점, 근로자 정년, 경로자 우대, 은행·카드 상품 가입 등은 만 나이를 적용한다. 하지만 초등학교 입학(취학연령), 주류·담배 구매, 병역 의무(병역 판정 검사), 공무원 시험 응시 등은 예외로 연 나이를 적용한다.

뉴시스

뉴시스

2023.06.26오후 1:00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선생 74주기 추모식 엄수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백범 김구선생 74주기 추모식에서 참석자들이 헌화를 하고 있다(위 사진).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과 이종찬 광복회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및 독립유공자 유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김구 선생을 추모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간호사 4만3000명 면허증 반납, 간호법 제정 무산에 항의

간호사 4만3000여 명이 간호법 제정 무산 과정에서 "정부가 간호사의 자긍심과 간호법의 가치를 훼손했다"며 항의의 표시로 보건복지부에 면허증을 반납했다. 대한간호협회는 26일 세종의 복지부 청사를 방문해 전국 회원 4만3021명의 면허증 사본을 모아 전달하며 복지부의 "중립성 유지"와 간호사 업무범위 명확화를 촉구했다. 간호협회 간호사 준법투쟁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탁영란 제1부회장은 복지부가 "(간호법이 직역 간 갈등을 유발한다는) 근거 없는 거짓 주장으로 간호사의 자긍심과 미래돌봄을 위한 간호법을 숭고한 가치를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또 복지부가 의료현장에 만연한 '불법진료'를 묵인하고 있다며 "이제라도 복지부가 책임지고 간호사의 업무범위를 명확히 하기 위해 즉각 나설 것"을 요구했다. 대한간호협회 소속 간호사 등이 이날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앞에서 '간호법 허위사실 유포ㆍ불법진료 묵인 보건복지부 규탄' 간호사 면허증 반납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20

한상혁 전 방통위원장 첫 재판 출석, "무고함 밝히겠다"

TV조선 재승인 심사 과정에서 점수 조작에 개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한상혁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첫 재판이 열렸다. 서울북부지방법원은 26일 오전 10시부터 위계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한 전 위원장과 방통위 관계자들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진행하고 있다. 법원에 출석한 한 전 위원장은 검찰의 공소사실 자체에 문제가 있다며 무고함을 밝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 전 위원장은 지난 2020년 TV조선 재승인 심사 과정에서 TV조선을 비판해온 시민단체 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선임하는데 개입하고, TV조선 점수가 조작된 사실을 알고도 묵인한 혐의로 지난달 2일 불구속 기소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오전 10:00

장마전선 북상으로 전국이 영향권, 내일까지 많은 비 뿌려

장마전선 북상으로 수도권에 26일 많은 비가 내렸다. 기상청과 서울시에 따르면 서해안에서 유입된 강한 비구름으로 인해 이날 오전 7시 10분 기준 시간당 10∼20㎜의 비가 내리고 있다. 전날 0시부터 이날 오전 7시까지 서울 강동구에는 21.5㎜의 비가 내렸다. 27일 낮까지 서울 지역 예상 강수량은 40∼100㎜다. 기상청은 중국 상하이에서 제주까지 걸쳐 있던 정체전선이 이날 한반도에 상륙하면서 전국에 강하고 많은 비를 뿌리겠다고 예보했다. 정체전선과 함께 한반도로 들어오는 따뜻하고 습한 남풍(南風)이 비구름대의 위력을 키우겠다. 이번 장마는 25~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100㎜ 안팎 비를 뿌린 후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 28일부터 주말까지 전국에 다시 많은 비를 뿌리겠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