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반도체 클러스터 미래가치 품은 단지 2회차 분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직주근접
전 가구 중대형 고품격 웰빙 단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파격적 혜택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조감도)는 용인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라는 호재를 품은 직주근접 단지로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데다 중도금 10%, 발코니 확장 등 분양 혜택을 주어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조감도)는 용인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라는 호재를 품은 직주근접 단지로 100% 추첨제를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데다 중도금 10%, 발코니 확장 등 분양 혜택을 주어 눈길을 끈다.

ㅇ

DL이앤씨(DL E&C)가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시공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지난 16일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2회차 분양에 들어갔다.

이 아파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단지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의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동탄2신도시 진입 마지막 기회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전용면적 99·115㎡ 800가구로 이뤄졌다. 앞서 분양한 1회차 437가구는 성공적으로 분양이 마무리됐다. 이번 2회차에선 나머지 363가구를 분양한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의 여러 가지 장점 중 하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스템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되는 용인시 남사읍 일대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는 직주근접 단지라는 점이다.

정부는 지난 3월 시스템 반도체 특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와 인접한 경기도 용인 남사읍 일대를 선정했다. 정부는 이곳을 인근 화성·평택·이천·기흥 등 기존 반도체 생산단지, 성남 판교 팹리스(fabless·반도체 설계 전문 회사) 밸리와 묶어 세계 최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지난 5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스템 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사업 시행자로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LH가 최근 각종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면서 이르면 오는 2026년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반도체 호재로 최근 부동산시장이 반등세를 보이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진입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꼽히고 있다.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개발지구이면서, 반도체 클러스터 배후주거지로 평가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위치하기 때문이다.

특히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는 향후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더 이상 없어 희소가치 또한 높다는 평가다.
설계 차별화도 주목을 받고 있다.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고품격 웰빙 주거단지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주거 쾌적성과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각 세대 내부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입주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는 합리적인 주거 동선과 효율적인 공간 구성도 특징이다. 각 세대 입구에는 유모차와 자전거, 계절용품, 스포츠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되며,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탑 세탁존이 마련된다. 또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을 차단하고 안방의 가구 배치와 공간감까지 고려했다. 주방에는 대형 와이드 창을 설치해 탁 트인 시야는 물론 뛰어난 환기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

100% 추첨제, 유주택자도 당첨 가능

합리적인 분양가도 눈길을 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3.3㎡당 평균 분양가가 1596만 원이다. 전용면적 99㎡를 기준으로 5억8006만~6억2155만 원 선이다. 인근 목동 A단지 전용면적 84㎡가 7억~7억6000만 원 선인 점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분양가 상한제와 합리적인 분양 조건으로 수요자 부담을 낮춘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10%, 잔금 80%로 계약자는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청약 당첨 계약자에 한해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계약금은 1차 1000만 원 정액제로 진행돼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청약 신청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수와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또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저가점자와 유주택자도 100% 추첨제를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26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 계약은 7월 17~19일까지다. 입주는 2024년 12월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주택전시관에서 청약 전 주말에 고객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둘러보는 현장 투어를 진행한다. 또 개관 후 10일 동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 부스,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패키지 경품 제공 등의 이벤트도 연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번지에 있다. 문의 1522-700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