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거짓 암투병 논란' 최성봉 숨진 채 발견…전날 극단선택 암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방송화면 캡처

사진 방송화면 캡처

가수 최성봉(33)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자택에서 최씨가 숨져있는 것을 경찰과 소방당국이 발견했다.

최씨는 전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해당 글은 지난 17일 자로 작성된 것으로 돼 있는데 커뮤니티엔 이날 올라왔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최씨 집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가 최씨의 시신을 확인했다.

경찰은 현장 상황과 유서 형식의 글을 남긴 점을 토대로 최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유족과 지인 등을 상대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최성봉은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하며 데뷔했다. 최씨는 이후 대장암 3기를 비롯해 전립선암, 갑상선암에 이어 간과 폐 등으로 암이 전이된 상태라며 앨범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열었으나 지난 2021년 거짓 암투병 의혹이 일었고 이후 활동을 사실상 중단했다.

최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저의 어리석은 잘못과 피해를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고 거듭 잘못했다”며 “지난 2년여 동안 후원금 반환문의 해주신 모든 분께 반환을 해 드렸다”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