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타이타닉 보려다 사라진 잠수정…英억만장자도 타고 있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1912년에 침몰한 여객선 타이타닉호의 잔해를 보기 위해 바다로 떠났다가 사라진 잠수정에 영국의 유명 억만장자가 타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타이타닉 관광 잠수함이 잠수 1시간 45분 만에 연락이 끊겨 미국 해안 경비대가 수색에 나섰다.

5인승인 이 잠수정의 승객 중에는 영국의 탐험가이자 억만장자인 해미쉬 하딩(58)도 포함됐다고 외신은 전했다.

그는 지난 18일 소셜미디어(SNS)에 “타이타닉호 난파선 탐사 임무에 합류할 것”이라며 “이 임무는 2023년에 타이타닉에 대한 최초이자 유일한 유인 임무가 될 것”이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지난 19일 실종된 잠수함에 탑승한 것으로 알려진 해미쉬 하딩(58).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 19일 실종된 잠수함에 탑승한 것으로 알려진 해미쉬 하딩(58). 사진 인스타그램 캡처

하딩은 탐험과 관련해 세계 기네스북 기록을 3개나 보유한 억만장자로, 민간 항공기 회사 ‘액션 에이베이션’을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관광과 전용항로 제트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영국 가디언은 전했다.

미국의 해저탐사 업체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타이타닉호 잔해를 보는 관광 상품을 판매했다. 8일간 진행되는 이 관광상품의 가격은 1인당 25만 달러(약 3억2000만원)다.

오션게이트는 “모든 자원을 동원해 잠수정을 찾고 있다”며 “탑승 인원의 무사 귀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안경비대와 오션게이트는 잠수정에 약 70~96시간 가량 버틸 수 있는 산소가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타이타닉호는 1912년 영국에서 미국 뉴욕으로 향하던 중 빙하에 부딪히면서 침몰해 승객 1500여 명이 사망했다. 타이타닉 잔해는 캐나다 뉴펀들랜드 해안에서 남쪽으로 약 600km 떨어진 해저에서 발견됐고,  유네스코 수중 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