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단오 앞두고... 창포물에 머리감는 학생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단오 앞두고... 창포물에 머리감는 학생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단오 앞두고... 창포물에 머리감는 학생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00

[포토타임] 비 예보 앞두고 하지 감자 수확으로 분주한 강원도

 한해 중 낮의 길이가 가장 길다는 절기상 하지(夏至)를 하루 앞둔 20일 강원 강릉시 내 들판에서 농민들이 하지 감자(봄에 심어 장마 전인 하지께 캐는 감자)를 수확하고 있다. 기상청은 내일(21일)까지 전국에 걸쳐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고, 주말인 일요일을 전후에 제주도에서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15

[포토타임] 여름철 냉방할 땐 문을 닫아 주세요

 20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일대에서 여름철 에너지절약 합동 캠페인 '서울e 반하다'의 일원으로 플래시몹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들이 냉방장치를 가동한 채 영업하는 행위를 자제하고, 영업종료 후에는 모든 조명을 끄자고 호소했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따르면 문을 닫고 냉방을 하면 열고 냉방할 때보다 전력을 66% 줄일 수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30

[포토타임] 서울 한강공원 수영장 오는 23일 개장

20일 서울 서초구 잠원 한강공원 수영장에 선베드 등 물품이 놓여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23일부터 8월20일까지 뚝섬, 광나루, 여의도, 잠원 한강 야외수영장과 양화, 난지물놀이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상청은 내일(21일)까지 전국에 걸쳐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고, 주말인 일요일을 전후에 제주도에서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00

[포토타임] 비소식 앞두고 분주한 양파 밭

20일 오후 경북 청도군 각남면 한 양파밭에서 농민들이 비 소식을 앞두고 부지런히 양파를 수확하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이번 비가 그친 뒤에는 주말쯤 제주부터 다시 비가 내릴 예정인데 25일 전후 제주도에서 첫 장마가 시작될 전망이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00

[포토타임] 올해 외국인 근로자 11만명 들어온다

20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 터미널 입국장에서 네팔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들이 입국하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5년간 매년 5만~6만명 수준이었던 외국인 근로자 도입 규모를 올해 11만명으로 늘렸다. 외국인 고용허가제가 도입된 이후 역대 최대 규모다.

오후 12:20

[포토타임] 해운대 해수욕장에 등장한 부산 엑스포 홍보 캐릭터

부산시 홍보 캐릭터 '부기'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제5호 홍보대사인 '핑크퐁 아기상어' 조형물이 해운대해수욕장에 설치돼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에 참석해 2030 부산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 프리젠테이션에 나설 예정으로 엑스포 유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2023.06.20오전 10:57

[포토타임] 단오 앞두고... 창포물에 머리감는 학생들

음력 5월 5일 전통 명절 단오를 이틀 앞둔 20일 오전 경북 경산시 영남대학교 민속촌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이 '창포물에 머리감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 맨 아래 사진은 용인 한국민속촌. 설날과 한식, 추석과 함께 우리나라 4대 명절인 단오에는 풍년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거나, 나쁜 귀신을 쫓는다는 의미로 창포를 삶은 물로 머리를 감고, 민속놀이로 씨름이나 그네타기 등의 놀이를 즐겼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스1

뉴스1

2023.06.20오전 9:54

'대동맥질환 분야 대가' 故 주석중 교수 슬픔 가득한 영결식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故 주석중 아산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의 영결식이 치러지고 있다. 흉부외과 의사였던 故 주 교수는 심장혈관 분야 권위자로 생전에 죽어가는 환자들의 수많은 생명을 살렸다. 하지만 지난 16일 오후 서울아산병원 인근 아파트 앞 교차로에서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했다. 의료계는 대체 불가능한 의사였다며 안타까워했고 고인에게 치료를 받고 새 삶을 찾았던 환자들은 조문하며 애도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6.20오전 9:36

엔저 계속 될까... 코스피는 하락 출발

 코스피가 전 거래일(2609.50)보다 6.67포인트(0.26%) 하락해 2602.83에 장을 시작한 20일 서울 중구 명동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888.61)보다 2.14포인트(0.24%) 내려 886.46에 거래를 시작했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1282.0원)보다 1원 오른 1283.0원에 개장했다. 엔화는 어제(19일) 2015년 이후 8년 만에 897.49원까지 내린 뒤 소폭 올라 900원대에 거래를 출발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3.06.20오전 4:00

尹대통령 파리 도착... "박람회 유치위해 동포들도 힘 모아줄 것 기대"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19일(현지시간) 파리 한 호텔에서 열린 프랑스 동포 초청 만찬 간담회에 입장하며 화동에게 꽃다발을 전달받고 있다(위 사진).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오는 11월 에펠탑이라는 대표적인 박람회 유산을 자랑하는 이곳 파리에서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위한 최종 투표가 진행된다"며 "대한민국은 부산 유치를 위해 온 국민이 하나가 돼 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민간, 그리고 우리 국민이 염원하는 박람회 유치를 위해 프랑스 동포들도 당연히 힘을 모아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간담회에는 한국계인 플뢰르 펠르랭 전 문화부 장관, 세드릭 오 전 경제재정부 및 공공활동회계부 디지털 담당 국무장관, 피아니스트 백건우, 박지윤 라디오프랑스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악장 등이 참석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