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왕실 박찬 해리왕자 부부, '아빠 생파' 불참하나…"초대 못받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영국 왕실을 박차고 나온 해리 왕자와 부인 메건 마클이 17일(현지시간) 열릴 찰스 3세 국왕의 생일 축하 행사에 불참할 것으로 보인다. 생일행사 불참은 해리 왕자와 왕실의 갈등 상황을 반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해리 왕자와 부인 매건 마클. 영국을 떠나 미국에 정착했다. AFP=연합뉴스

해리 왕자와 부인 매건 마클. 영국을 떠나 미국에 정착했다. AFP=연합뉴스

16일 영국 언론 인디펜던트 보도에 따르면 해리 왕자 부부는 이 행사 초대장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찰스 3세의 실제 생일은 11월이지만 영국은 전통적으로 국왕의 공식 생일 행사를 6월로 정하고 대대적으로 축하한다.

지난달 6일 대관식 후 처음 열리는 찰스 3세의 생일 행사다. 이 자리에는 윌리엄 왕세자, 앤 공주, 에드워드 왕자 등 영국 왕실 일가가 대부분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찰스 3세는 이날 군기분열식(Trooping the Colour)에서 말을 탈 예정이다.

해리 왕자 부부는 2020년 갈등 끝에 왕실과 결별하고 미국 캘리포니아에 정착했다. 해리 왕자는 찰스 3세 대관식에는 부인 마클을 동반하지 않고 홀로 참석했다. 당시 해리 왕자는 대관식이 끝난 뒤 찰스 3세 부부가 왕실 고위 인사들과 함께 버킹엄궁 발코니에서 군중을 향해 인사하는 데 초대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리 왕자는 지난주 영국 런던 고등법원에서 열린 재판에 출석했다. 타블로이드지를 상대로 제기한 불법 정보 수집 소송에 관해 증언하기 위해서였다. 이때도 해리 왕자는 부친인 찰스 3세나 형 윌리엄 왕세자를 만나지 않고 미국으로 돌아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