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200만원 이상 ‘온·오프 통합 최고의 혜택’ 누리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신세계그룹, 6개 계열사가 함께 하는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론칭

신세계그룹이 ‘온·오프 통합 최고의 혜택’을 내세우며 론칭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이마트-G마켓-SSG닷컴-스타벅스-신세계백화점-신세계면세점 등 6개 계열사가 함께 하는 통합 멤버십이다.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은 간단명료하다. ‘가입과 동시에 가입비만큼의 현금성 혜택 제공’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5% 할인’으로 요약할 수 있다. 6개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할인과 무료 식음료 등을 두루 받는다면 1년에 200만원 이상 혜택을 누리게 된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고객에게 연말 보너스처럼 돈을 벌어주는 ‘국민 필수 멤버십’으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신세계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고객에게 연말 보너스처럼 돈을 벌어주는 ‘국민 필수 멤버십’으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사진은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 유니버스관 전경. [사진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을 고객에게 연말 보너스처럼 돈을 벌어주는 ‘국민 필수 멤버십’으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것이 목표다. 사진은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 유니버스관 전경. [사진 신세계그룹]

강희석 이마트 대표·SSG닷컴 공동 대표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제공하는 혜택은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이 받는 혜택에 버금간다”며 “멤버십을 잘 쓰면 연봉이 5% 정도 올라가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입비 즉시 페이백에 온·오프라인 모두 5% 할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비는 연간 3만원이다. 멤버십에 참여하는 6개 계열사 중 어디로 가입해도 3만원어치 혜택은 돌려받는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SSG닷컴·G마켓·이마트·신세계백화점·신세계면세점 모두 3만원의 캐시를 지급한다. 스타벅스를 통해 가입한다면 제조음료쿠폰 5장을 받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어떤 채널로 가입하든 ‘5% 할인’ 혜택을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G마켓 모두에서 누릴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모두는 SSG닷컴에서 쓸 수 있는 ‘5% 할인(할인 한도 1장당 2만원)’ 쿠폰을 매달 3장씩 받는다. 이마트에서도 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할인 한도 1장당 3000원) 쿠폰을 4장 받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6개 계열사의 통합 멤버십이다. 신세계유니버스 클럽 주요 혜택.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6개 계열사의 통합 멤버십이다. 신세계유니버스 클럽 주요 혜택.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패션·잡화상품을 살 때마다 5% 할인(연간 할인한도 25만원, 할인 적용금액 500만원)된다. G마켓에서는 5% 할인 쿠폰 3장에 더해 추가로 할인쿠폰 4종(12% 1장, 10% 1장, 1000원 2장)을 제공한다. 옥션도 동일하게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은 스타벅스에서는 제조음료를 구매할 때마다 받는 별을 1개씩 더 받을 수 있다(월 최대 5회).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음료 1잔에 별 1개를 주고 골드등급은 별 12개당 무료 음료 쿠폰을 주는데, 멤버십 회원은 무료 음료 쿠폰을 더 빨리 얻을 수 있다. 가입과 동시에 받는 음료쿠폰 5장까지 생각하면 스타벅스 이용자에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혜택이 큰 멤버십이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시내 면세점-공항 면세점-온라인 면세점에서 각각 쓸 수 있는 1만원 할인 혜택을 받는다.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GOLD 등급 혜택’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모두에게 적용된다. 할인 혜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적용된다는 점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만의 특장점이다.

계열사·외부 멤버십 협업 적극적으로 추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광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광고.

신세계그룹은 “통합 멤버십은 신세계그룹 내 계열사들을 이어주고 외부와의 협력 체계를 견고히 하는 신경망과 같다”고 밝혔다. 통합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은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혜택을 누리면서 보다 많은 신세계 유니버스 경험을 하게 된다. 통합 멤버십으로 이어진 계열사들은 고객 혜택 증대를 위해 더 많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그룹 계열사뿐만 아니라 외부와 협업도 통합 멤버십이라는 신경망을 타고 수월하게 이뤄질 수 있다.

통합 멤버십의 또 다른 큰 경쟁력은 확장성에 있다. 통합 멤버십에 참여하는 6개 계열사 외에도 현재 신세계그룹 내에서 이마트24와 신세계푸드, 스타필드 등이 멤버십 동참을 준비하고 있다. 그만큼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쇼핑·외식·레저 부문에서 혜택이 늘어날 수 있다. 멤버십은 외부로도 확장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동통신·항공·금융·게임·배달플랫폼 등 여러 분야의 기업과도 멤버십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통합 ID 하나로 맞춤형 쇼핑 경험 누려

앞으로 고객은 통합 멤버십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ID 하나로 신세계 유니버스 내에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된 맞춤형 쇼핑 경험도 누릴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백화점에서 상품을 체험해보고 구매는 SSG닷컴 자회사 W컨셉에서 할 때 스타벅스에서 모은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배송은 SSG닷컴의 서비스를 활용하거나 집 근처 이마트에 장 보러 갔을 때 픽업할 수도 있다. 환불이 필요하다면 회사 근처 이마트24에 들렀을 때 처리하면 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지난 8일 배우 손석구를 모델로 내세운 론칭 광고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손석구 배우의 과감하고 역동적인 몸짓이 중독적인 배경음악과 어우러져 ’혜택이 모이면 특권이 된다. 대한민국 특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라는 키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참여한 6개사 (이마트/SSG.COM/신세계백화점/신세계면세점/지마켓&옥션)의 개별 편들도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