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美시애틀서 한인 부부에 이유없이 총격…만삭 임산부 숨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한인 부부가 ‘묻지마 총격’을 당했다. 임신 8개월인 아내는 숨지고 남편은 팔에 총상을 입었다.

15일(현지시간) 현지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11시께 시애틀 번화가인 벨타운 지역에서 테슬라 차량을 타고 있던 30대 한인 권모씨 부부가 총격을 받았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아내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머리와 가슴 등에 4차례 총상을 입고 사망했다. 아내는 임신 8개월로 출산을 앞둔 상태였다. 태아는 응급 분만으로 태어났지만, 곧 숨졌다. 남편은 팔에 총상을 입었다.

벨타운에서 일식당을 운영하고 있던 이들 부부는 교차로에 정차해 있던 중 참변을 당했다.

한 남성이 다가와 차에 타고 있던 부부를 향해 이유 없이 6차례 총격을 가했다.

범인은 범행 후 달아났다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범인이 사용한 총은 인근 레이크우드 지역에서 도난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30세의 범인은 2017년 일리노이에서 살상 무기에 의한 전과 기록이 있었다. 그는 체포되면서 "내가 했다"(I did it)를 반복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 조사에서 그는 정신과 치료를 받은 적이 있으며 (권씨 부부) 차에서 총을 봤기 때문에 자신도 총을 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경찰은 CCTV 등을 확인한 결과 이는 사실과 달랐다고 전했다.

경찰은 “현장에서 복구된 추가 영상을 보면 총격 전에 범인과 피해자 간 (대화가 있거나 하는 등의) 상호작용은 없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범인을 상대로 증오범죄 여부 등 범행 동기를 수사 중이다.

앞서 지난달 6일 텍사스주 댈러스 교외 쇼핑몰 아웃렛 앞 주차장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모두 8명이 숨지고 최소 7명이 다쳤다. 30대 한인 부부와 3살 아이도 숨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