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밀혐의 전면 부인…"내가 한턱 쏜다" 트럼프, 법정 나와 찾은 곳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불법 기밀 반출 혐의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연방법원에 처음 출석해 혐의를 전면 부인한 직후 지지자들과 인근 식당을 찾았다.

워싱턴포스트(WP)와 정치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연방법원에서 열린 기소인부 절차를 마친 뒤 리틀 하바나 지역의 쿠바 식당인 베르사유를 방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연방법원에 처음 출석해 혐의를 전면 부인한 직후 지지자들과 쿠바 식당을 방문했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연방법원에 처음 출석해 혐의를 전면 부인한 직후 지지자들과 쿠바 식당을 방문했다. AP=연합뉴스

WP는 "이 식당은 쿠바계 지역사회의 명소로, 플로리다 남부의 핵심 선거구에서 표를 얻으려는 정치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라며 "트럼프를 좋아하는 보수적인 쿠바계 유권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플로리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물론 그의 가장 강력한 경선 경쟁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의 고향으로, 이들은 이 지역을 발판 삼아 대권을 노리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식당에 들어서자 지지자들은 "USA", "도널드 트럼프"를 외쳤고, 식당 밖에 있던 사람들도 사진을 찍으려 창가에 몰려들었다.

한 지지자의 제안으로 주변에 있던 사람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위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다음날인 14일 77번째 생일을 맞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엄지를 치켜세우고 자신이 살테니 모두 음식을 즐기라고 외쳤으며 지지자 및 참모들과 악수를 하기도 했다.

반면 식당에서 "트럼프를 감옥으로"라고 외친 한 여성은 그 자리에서 쫓겨났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법정 출석 이후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에 글을 올려 "우리나라에 이토록 슬픈 날에 이렇게 따뜻한 환대를 해준 마이애미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재임 중 취득한 국가기밀 문건을 퇴임 후 반출한 혐의로 지난 8일 연방 검찰에 기소됐으며, 이날 첫 출석한 법정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그는 법원 출석에 앞서 SNS에 "법원으로 가는 중. 마녀사냥!!!"이라며 "미국 역사상 가장 슬픈 날 중 하나"라는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