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발각질 만진 손으로 커피를…환불 없다더라" 업체 결국 사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더벤티 홈페이지 캡처

사진 더벤티 홈페이지 캡처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 측은 10일 한 가맹점에서 불거진 위생 논란과 관련해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더벤티 측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벤티를 믿고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이번에 발생한 위생 관련 문제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더벤티 가맹점의 한 직원이 발각질을 제거하던 손으로 커피를 제조했다는 내용의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키오스크로 커피를 결제하고 기다리는데 안에서 발각질을 정리하던 분이 갑자기 나와 제 커피를 제조했다"며 "각질 정리하던 장갑은 그대로, 신경 안 쓰려다가 도저히 먹지 못하겠더라. 발각질 가루가 커피에 들어간 느낌"이라고 했다.

또 "프랜차이즈라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황 설명 후 커피값 환불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도와줄 수 있는 건 없고 위생교육을 강화하겠다고 한다"며 "꼭 강화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더벤티 측은 "본사에서는 해당 문제가 발생한 매장에 대해 위생관리 인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이고 철저한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께도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문제를 해결하고 마음에 불편이 남지 않도록 후속 절차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맹점 관리에 미흡했던 본사의 책임에 대해 무거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일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