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임원 7만원·직원 3만원…대표 생일에 전직원 돈걷은 갑질회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회사 대표의 생일을 맞아 선물 준비를 위해 전 직원의 돈을 걷은 게 알려져 회사 갑질 논란이 일고 있다.

2일 온라인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어떤 ㅈㅅ회사 대표 생일이라고 직원들한테 돈 걷네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작성자 A씨는 대표 생일 축하금 갹출을 위한 문서를 사진으로 공개했다. 해당 문서에는 직책, 부서, 갹출 금액 등이 정리돼 있다. 또 부사장·전무 등 임원은 7만원, 부장·차장은 5만원, 과장 이하는 3만원씩이라는 안내가 적혀있다.

문서대로 갹출하면 모두 489만원을 걷는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연차 사용을 제한하는 듯한 내용도 공개됐다. 사측이 보낸 공지에는 “연휴 전후 부서원의 휴가 사용을 금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연휴 전후 연차 사용은 밀도 있는 업무수행에 역행하는 행위”라고 적혀있다. 사측은 “업무상 부득이한 경우 연차 사용 일자 조정 협의는 근로기준법 위반 아님”이라는 내용도 덧붙였다.

일요시사에 따르면 해당 회사의 마케팅 담당 이사는 “다가오는 대표이사 회갑을 맞이해 직원들이 회갑연을 열어주고자 자발적으로 행한 행동”이라며 “회사도 일반 직원 생일 때 선물 및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해당 건은 직원들의 자발적 아이디어로 최고경영자 지시사항이 절대 없었음을 알려 드린다. 직원들의 일반적인 경조사 품앗이 행사로 생각하면 될 것”이라면서 “직원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