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 ‘경리회계 실무’ 특강 실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지난 5월 25일 ‘회계 실무, 우리 이것만은 알고 갑시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임선화 세종사이버대 교수가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기산일과 초일, 소멸시효와 제척기간 등 평소 회계업무를 하면서 헷갈리기 쉬운 개념들을 짚어보고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유진 세무·회계·금융학과 학과장은 “회계 실무 특강을 통해 다양한 직군에서 일하는 학우들이 기업의 언어인 회계와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강에 참여한 학우들을 응원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으로, 세무·회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동시에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회계, 세무, 금융 분야의 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계를 한 번도 배워본 적 없는 초보를 위한 회계 첫걸음부터 경리회계, 회계원리 등의 기초 과목,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세무회계, 회계학연습, 재무제표 분석 등의 심화과목으로 연결되는 교과과정을 통해 ‘1인 1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수업은 100% 온라인 수업을 기반으로 진행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할 수 있고, 정규수업 외에도 메타버스 플랫폼과 줌 프로그램을 통한 라이브 강의, 전문가 특강, 다양한 학과 행사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균형 있게 제공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