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ssue&] 어린이 빗길 사고막는 투명우산 캠페인, 모빌리티 특성 맞춘 사회공헌활동 펼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2010년부터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투명우산은 어린이와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 빗길 안전을 지켜준다. [사진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2010년부터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투명우산은 어린이와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 빗길 안전을 지켜준다. [사진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미래 세대를 위한 신기술 개발과 함께, 아이들의 안전과 환경에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현대모비스의 6대 사회공헌 전략 중 ‘그린무브(Green Move)’와 ‘세이프 무브(Safe Move)’가 대표적 사례다.

그린무브는 환경보전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현대모비스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 내 대규모 숲을 조성해 생물다양성 증진, 생태 환경 보전, 동식물 서식지를 복원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선 자원 보존이 선행돼야 한다는 신념으로 작은 변화부터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초등학교 교실을 공기 정화 식물로 꾸미는 ‘교실 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교실 숲’ 프로젝트는 숲 조성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과 함께 만든 사회공헌활동이다.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를 선사하고 친환경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공기정화 식물을 초등학교 교실에 배치해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한 발달 증진을 도모한다.

올해는 임직원들이 공기정화 식물 분갈이와 교실로 식물을 이동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공기정화 식물 총 3550개를 기부한 데 이어, 올해까지 총 6000여 개를 전국 초등학교 교실에 기증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기증한 식물의 수만큼 강원도 홍천에 나무 심기 작업도 실시했다. 올해에는 양묘장에 멸종위기종 식물의 묘목을 기증한다.

현대모비스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0년부터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투명우산은 어린이와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 빗길 안전을 지켜준다. 현대모비스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지금까지 총 1000만 개 이상 투명우산 나눔 활동을 펼쳤고 올해도 약 7만 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최근 어린이 안전과 교통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애플리케이션 ‘학교가는 길’을 개발하기도 했다. 자동차에 적용되는 첨단 기술인 시선 인식 기술을 활용한 교육용 앱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업이라는 업(業)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미래 세대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