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대출, 민주당 ‘물대포 선전포고’ 발언에 “거짓 선동한다”

중앙일보

입력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뉴스1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뉴스1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대변인이 ‘박대출 의장이 국민들을 향해 물대포를 쏘라고 선전포고 했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거짓 선동을 한다”며 “비판하기 전에 민노총 집회에 대한 민주당 입장부터 밝히라”고 비판했다.

박 의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 대변인이 엉뚱한 시비를 건다”며 “이전 정부의 집회 시위 대응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한 것”이라고 했다.

그는 “물대포 쓰는 것은 저도 반대한다”며 “보수단체 시위에는 경찰차량으로 ‘재인산성’ 쌓고, 폭력시위 민노총은 전원 석방하던 지난 5년의 이중잣대를 잊었냐”고 물었다.

이어 “난장판 집회가 올바르다고 생각하는 거냐”며 “민노총이 선량한 국민에게 극심한 불편을 주는 행위가 정당하냐”고 했다.

앞서 민주당 김한규 원내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오늘 국민들을 향해 물대포를 쏘라고 선전포고를 했다”면서 “고 백남기 농민이 경찰이 쏜 물대포에 맞아 돌아가신 일을 모두 잊은 것인가”라고 했다.

또 “물대포를 쏘지 않아 서울 도심이 시위로 난장판이 됐다는 말은, 국민에게 물대포를 쏘라는 말에 다름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대출 의장은 ‘관계 법령 개정에 나서겠다’고도 밝혔다. 국민의 대표라는 사람이 법을 바꿔 물대포로 국민의 집회의 자유를 막겠다는 것인가. 국민의힘은 물대포 부활이 박대출 의장 개인 의견인지, 아니면 국민의힘의 당론인지 국민께 똑바로 답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