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인증서 기반 ‘Greenate Steel’ 2분기에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그리닛(Greenate)

그리닛(Greenate)이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친환경 강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포스코는 탄소 저감 활동에 주력하는 한편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집약해 대내외에 체계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친환경 마스터브랜드 ‘그리닛(Greenate)’을 지난해 11월 ‘친환경소재 포럼 2022(Green Materials Forum 2022)’에서 론칭하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그리닛(Greenate)’은 그린(Green)이 되게 하다(-ate)라는 의미의 합성어로, 녹색지구(Green planet)를 만들어나가겠다는 포스코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저탄소 철강제품(Steel) ▶저탄소 기술·공정(Tech&Process) ▶저탄소 인프라(Infra)의 3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그리닛’은 친환경 철강제품뿐만 아니라 향후 화석연료 대신 수소를 활용해 철강을 생산하는 ‘수소환원제철법’과 같은 저탄소 철강 기술·공정·인프라까지 탄소중립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마스터브랜드이다.

포스코는 생산 과정에서의 탄소 배출 감축 실적을 전문 인증기관으로부터 검증받아 고객이 원하는 일부 강재에 배분하는 인증서 기반 ‘Greenate Steel’을 올해 2분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 고객사의 확대되는 저탄소 제품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스크랩 등 재생원료 사용 증대, 신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및 저탄소 연원료 활용 등 탄소 저감 제조기술을 적용한 철강재 생산에 역량을 집중해 판매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관련 활동을 추진 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