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국내외 유명 기업과 컬래버레이션 메뉴 개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감성커피

감성커피가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이다.

감성커피는 2022년 하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경쟁이 치열해지는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네슬레·농심·크라운 등 국내외 글로벌 유명 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 메뉴 개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공모전 진행 등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난해 고객 선택권 다각화와 브랜드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업계 불황과 팬데믹에서도 배달 매장 프로세스 매뉴얼화, 배달 물품 지원 등 본사의 적극적인 가맹점 지원과 마케팅 정책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이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윈윈하며 가맹점주와의 연대감이 더욱 탄탄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며, “감성커피 내부에서는 가맹점과의 돈독한 관계가 브랜드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고 판단하고 앞으로도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