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한국물류관리사협회 물류관리사 특강 공동주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와 한국물류관리사협회가 2023년 대비 물류관리사 특강 과정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6월부터 3차례에 걸쳐 무료로 오프라인 특강으로 개최된다. 물류관리사 시험은 물류 분야 국내 유일한 국가자격증이며 연간 1회만 시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사단법인 한국물류관리사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특강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재학생들은 우선 참석이 가능하도록 특혜를 제공한다. 한국물류관리사협회는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아 1998년 설립된 협회로 2000여명의 물류관리사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와 이민우 한국물류관리사협회 회장은 “유통, 물류분야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끊임없는 교육이 필요하다. 물류관리사 취득과정을 통해 세종사이버대학과 함께 물류관리사협회가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수요예측, 재고관리, 유통물류DT, 물류센터 운영과 안전, SCM, 항공물류, 해상물류, 수출입통관실무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한다. 아울러, 유통물류 통합역량강화 전문가 과정, 글로벌 무역물류 전문가 과정, 고객중심 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수료 시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2023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에 시작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