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태경 "이재명 앞 당 비판 본인 먹칠…홍준표 어떨 땐 모자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중앙포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중앙포토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야당대표를 만나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지도부를 비판하자 “어떨 때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똑똑한데 어떨 때는 굉장히 모자라다”고 했다.

하 의원은 11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정치를 너무 오래 하시다 보니 분별력이 많이 떨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홍 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만나 ‘정치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실에 있다’, ‘김기현 대표가 옹졸하다’는 등의 발언을 했다.

하 의원은 “저도 대통령실이나 당 지도부에 대해서 비판을 하지만 지금 윤석열 정부를 거의 적대시하고 있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앞에서 꺼낼 이야기는 아니다”라며 “똑같은 말도 때와 장소에 따라서 달라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대통령실 사람들이 정치 잘 모른다, 여당 당대표가 옹졸하다는 건 자기가 속한 곳을 비하하는 것으로 자기 면상에 오염물을 퍼붓는, 본인 얼굴에 먹칠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하 의원은 “국회 예산 통과가 필요해 (야당 대표와) 만날 수는 있지만 이재명 대표 앞에서 할 이야기와 하지 말아야 할 이야기를 구분 못 하는 걸 보니 정치를 너무 오래 해 분별력이 많이 떨어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하 의원은 영수회담은 힘들지만 여야 당 대표와의 3자회담은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단독 회담을 하면 보통 협상, 딜이라고 주고받는 데 이재명 대표가 무슨 생각을 하겠는가, ‘검찰 수사하는 거 좀 봐줘라 대신에 법 통과시켜 줄게’ 이런 이야기가 입밖에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국민들이 대한민국 법치주의에 대해서 불신할 것 아닌가”라고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