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강촌청소년수련원, ‘UOS강촌유스호스텔’로 새 단장

중앙일보

입력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는 공공성을 띠고 있는 대학의 본질에 따라 기존에 청소년 여행객뿐만 아니라, 기업연수 활동 등 일반인에게도 폭넓은 이용 기회를 부여하고자 ‘서울시립대 강촌청소년수련원’에서 ‘UOS강촌유스호스텔’로 변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에 자리한 ‘UOS강촌유스호스텔’은 2010년 10월 서울시립대 발전기금으로 건립되었으며, 앞으로는 북한강이 흐르고 뒤로는 검봉산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지친 심신을 달래고 재충전하는 힐링 명소다.

또한 서양식 나무집의 형태에 한옥이 갖는 자유로움의 미학과 건축과학을 더한 수련원 건물은 2011년 한국건축가협회상 올해의 건축 Best7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건축미를 자랑한다.

객실은 15실, 2021년 개장한 글램핑 5동 등 최대 120여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부대시설로 세미나실, 단체식당, 공동취사장, 바베큐장, 운동장이 있어 가족여행 뿐만 아니라 단체행사 및 워크숍, 청소년체험활동 등이 가능하다.

주변 여행지로는 남이섬, 제이드가든, 강촌레일바이크, 구곡폭포, 레고랜드, 애니메이션 박물관, 김유정문학촌, 해피초원목장 등이 있고, 근처엔 엘리시안강촌이 있어 골프장과 수영장을, 겨울에는 스키장과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의암호에서 수상레저(킹카누) 및 스카이워크 등을 즐길 수 있다.

교통수단은 서울 기준으로 자가용 이용 시 서울양양고속도로(60번 고속도로), 경춘로(46번 국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중교통으로는 경춘선전철, ITX청춘열차를 이용하면 된다.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