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너 19살때 안고 사랑해야지 킥"…JMS 모녀에 정명석 옥중편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예고편 캡처

사진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예고편 캡처

MBC ‘PD수첩’을 통해 기독교복음선교회(JMS)의 실체를 폭로했던 JMS 교인 2세가 교주 정명석에게 받았던 편지들을 공개했다.

지난 24일 가나안(JMS를 떠나 예수님의 품으로) 카페에는 JMS 교인의 딸로 태어나 20대 초반까지 JMS에서 활동했던 A씨가 ‘저는 PD수첩에 출연한 섭리 2세이자, 자녀의 성 피해를 묵인한 엄마의 딸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앞서 A씨는 PD수첩 ‘JMS, 교주와 공범자들’ 편에 출연해 정명석이 출소한 후 성폭행당했던 일과 그 사실을 알고도 묵인했던 자신의 엄마에 대한 충격적인 이야기를 털어놨다.

A씨는 방송에는 다 나오지 못했던 더 자세한 이야기를 전하며 정명석이 감옥에서 A씨의 엄마와 A씨에게 보낸 편지 일부를 공개했다.

A씨는 정명석과 편지를 주고받을 수 있었던 경위에 대해 “저는 어릴 적부터 글 쓰는 것을 좋아했고, 하나님이 보낸 자(정명석)를 기쁘게 하고 싶은 마음에 편지 한 자 한 자를 정성스럽게 적어 보냈다”고 했다.

이어 “정명석은 제 편지가 마음에 들었는지 답장도 자주 해줬고, 글을 잘 쓴다며 저를 ‘소통의 기준자’라며 치켜세워 줬다. 아래는 그때 엄마와 제게 왔던 답장의 일부를 인쇄해서 파일철에 정리해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JMS 교주 정명석이 감옥에서 미성년 여성 신도에게 보낸 편지. 네이버 카페 ‘가나안’

JMS 교주 정명석이 감옥에서 미성년 여성 신도에게 보낸 편지. 네이버 카페 ‘가나안’

정명석은 A씨 모녀에게 노골적이고 변태적인 말을 담은 편지를 수시로 보냈다. A씨의 모친에게는 “OO이(A씨)가 자기 엄마 닮았다고 함. 허리 닮고 과일도 닮고 히프도 닮고”, “OO이(A씨)가 자기 엄마 닮아서 허벅지 크다고 좋아해. 내가 허벅지 큰 거 좋아한다니까 당장 편지 옴. 뇌를 꽉 심어줘” 등의 말을 하며 딸을 잘 관리하라고 했다.

A씨에게는 “엄마도 예쁘니 너도 예뻐. 잘 커. 사랑해. 뽀뽀. 선생과 사랑해”, “너 19살 때 나 만나게 된다. 안고 사랑해야지. 킥”이라며 이성을 멀리하고 늘 자신만 부르라고 했다.

A씨는 PD수첩 방영 이후에도 자신의 탈교 문제로 엄마와 갈등을 겪고 있으며, 엄마는 여전히 JMS에 열심히 나간다고 했다.

A씨는 자신의 글의 수신자는 세상 사람들과 언론, 탈교자들이 아니라고 했다. 그는 여전히 진실을 모른 채 JMS에 빠진 교인들이 안타까워서 목소리를 낸 것이라며 “저를 포함한 JMS의 모든 피해자가 아주 잠시만 추락하고 아주 잠시만 방황하다 다시 환하게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