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BA로 가는 길] 일반석사·국제반·군위탁 프로그램 운영…철학과 가치 구현하는 전문 경영인 키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KHU MBA(일반석사), Global MBA(국제반), Military MBA(군위탁)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학년도 1학기 기준 1820명이 재학 중이며, 1966년 설립 이래 2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사진 경희대 경영대학원]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KHU MBA(일반석사), Global MBA(국제반), Military MBA(군위탁)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3학년도 1학기 기준 1820명이 재학 중이며, 1966년 설립 이래 2만여 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사진 경희대 경영대학원]

송상호 원장

송상호 원장

경희대 경영대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3개 프로그램은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는 전문 경영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경희대 경영대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3개 프로그램은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는 전문 경영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66년 설립 이래 2만여 명의 동문이 배출돼 사회 각계각층에서 상호 활발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2023학년도 1학기 기준 1820명이 재학하고 있다.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계’를 꿈꾸며 평화로운 지구사회, 풍요로운 미래 문명을 창달하는 것이 경희대의 창학정신이다. 이를 위해 경희대는 교육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적·국가적·지구적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대학의 공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교육 ▶연구 ▶실천의 창조적 결합은 경희대 고유의 학풍이다.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이런 학풍을 계승하며 사회의 다양한 변화요인에 대처하기 위한 이론적 토대와 경험을 제공하고, 재학 중인 개개인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이를 위해 유연한 학사제도, 독특한 학제 간 융합과 통섭적인 학문영역을 구현하고 있다.

2023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경희대 경영대학원은 현재 ▶KHU MBA(일반석사) ▶Global MBA(국제반) ▶Military MBA(군위탁)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 입학 예정인 2023학년도 후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우선 KHU MBA(일반석사)는 4월 17일부터 5월 4일까지 원서접수를 하며, Global MBA(외국인 전형)는 1차 모집을 4월 17일부터 4월 28일까지, 2차 모집은 5월 29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Military MBA(학군제휴) 모집은 4월 17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면접은 KHU MBA는 5월 28일, Global MBA는 1차 5월 21일, 2차 6월 25일이며, Military MBA는 6월 1일부터 6월 3일까지 교육장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KHU MBA 수업은 주중에는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6시 50분부터 10시까지, 그리고 주말에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세부전공으로는 경영학과, 세무관리·회계학과, 미디어&커머스경영학과, 융합경영학과, 의료경영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E-MBA, 부동산학과가 있다. 이중 경영학과는 전략경영, 국제경영, 경영컨설팅, 코칭사이언스, AI비즈니스, 아시아경영, 브랜드매니지먼트, 스타트업비즈니스, 서비스경영 등 9개 세부 전공을 운영한다. 미디어&커머스경영학과는 메타버스비즈니스전공과 e커머스전공을 운영한다.

“학습·경험 통해 성장과 꿈 실현하는 기회 될 것”

송상호 경영대학원장은 “경희 MBA는 철학과 가치를 구현하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이론과 실무 융합형 교육, 철저한 품질인증 교육시스템, 다양한 사례 중심 실습교육 등을 통해 명문 MBA로서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며, “경영대학원은 학생에게 학습과 경험,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꿈을 실현하고 공유하는 삶의 공간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특성화 ▶융복합화 ▶글로벌화 ▶교육차별화 ▶네트워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는 9월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는 메타버스비즈니스전공은 경영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디지털 현실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화하는 전문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현실에 관한 경영학적 소양을 시작으로 철학·윤리·사회학적 개념까지 아우르는 교육과정을 제공해 디지털 현실을 입체적으로 연구하고, 실무적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또 부동산학과는 건설·경제·경영·금융·조세·도시·개발·중개·감정평가 등의 융복합적 학제 접근을 중심으로 기본적인 이론과 실무를 갖추고, 부동산을 합리적·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961-0126~8, 2384~5) 또는 이메일(khsb2200@khu.ac.kr), 카카오톡 플러스친구(ID: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로 상담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홈페이지(wmba.khu.ac.kr/admission)에서 진행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