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EIT, 탄소중립 산업핵심기술 개발사업 참여자 모집

중앙일보

입력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탄소중립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R&D 설명회를 19일 서울 엘타워, 20일 부산 웨스틴조선 호텔, 26일 광주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6일 공고한 탄소중립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의 신규지원 R&D 공고 내용과 과제 접수방법 등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19일 진행되는 설명회에서는 산업연구원 임소영 연구위원이 기조강연으로 ‘공급망의 탄소감축을 위한 탄소중립 산업정책의 글로벌 동향’을 발표한다.
탄소중립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은 4대 탄소 다배출 업종(철강, 석유화학, 시멘트, 반도체·디스플레이)의 탄소중립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2030년까지 총 9352억 원(국비 6947억 원)을 투자해, 수소환원제철, 화학공정 전기가열로, 혼합시멘트, 저온난화 공정가스 등 친환경 공정전환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탄소 다배출 업종별 기업, 연구소, 대학 등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관계자들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추진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KEIT 강기원 혁신성장공급망 본부장은 “제조업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 여건 상 산업 부문의 탄소 감축은 반드시 필요하며, 제조업 그린 전환을 위한 탄소중립 핵심기술 확보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이라며, “KEIT는 동 사업의 성공을 위해 공정하고 전문적인 사업 평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연구자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연구개발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KEIT는 향후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6월 중 주관연구개발기관을 선정하고 7월부터 과제를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