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강 잠수교서 루이비통 패션쇼 열린다…'오겜' 감독도 참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오는 29일 서울 한강 잠수교에서 국내 첫 패션쇼를 연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오는 29일 서울 한강 잠수교에서 최초의 프리폴 패션쇼를 개최한다. 사진 루이비통, 서울특별시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오는 29일 서울 한강 잠수교에서 최초의 프리폴 패션쇼를 개최한다. 사진 루이비통, 서울특별시

19일 루이비통코리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서울 한강 잠수교 조명 아래에서 브랜드 최초의 프리폴(pre-fall) 패션쇼를 오는 29일 열 계획이다. 프리폴 컬렉션은 일 년에 두 번 열리는 정규 컬렉션인 봄·여름(SS), 가을·겨울(FW) 컬렉션 사이에 선보이는 간절기 컬렉션이다. 루이비통이 국내에서 프리폴 컬렉션을 패션쇼 형식으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루이비통은 지난 2019년 인천공항 격납고에서 ‘2020 크루즈 스핀-오프 쇼’를 선보인 바 있다. 이는 같은 해 5월 미국 뉴욕에서 선보인 크루즈 쇼를 재현한 쇼다.

루이비통 측은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상징적 공간이자, 서울의 정서가 담긴 한강을 루이비통의 첫 프리폴 패션쇼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피에트로 베카리 루이비통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 허브인 서울에서 루이비통의 첫 프리폴 패션쇼를 함께해 매우 기쁘다”며 “한강 잠수교 위에서 선보이는 런웨이를 통해 끝없이 ‘다음(next)’을 제시하는 글로벌 도시와 브랜드의 공통 가치를 아름답게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루이비통 패션쇼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해외 관광객과 서울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로 진행된다. 루이비통은 자사 소셜미디어(SNS) 채널 및 서울 곳곳에 설치된 LED 스크린을 통해 패션쇼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100여명의 관련 전공 학생도 패션쇼 현장에 초청한다.

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연출한 황동혁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창작 자문)로 참여한다. 쇼 콘셉트 및 시노그래피(무대 연출) 디자인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루이비통은 이번 패션쇼를 기점으로 서울의 아름다움과 한강의 특별함을 세계에 알리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특별시·한국관광공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991년 국내 첫 매장을 낸 루이비통은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오는 5월에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루이비통 메종 서울’에서 팝업 레스토랑을 열 예정이다. 한국에서의 세 번째 팝업 레스토랑으로, 이번에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인 ‘이코이’가 참여한다.

한편 루이비통은 지난해 국내서 역대 최고 매출을 올렸다. 루이비통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루이비통의 국내 매출은 1조6923억원으로, 전년(1조4680억원) 대비 15%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4177억원으로 3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4.6%에 달한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