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덕영 대표·김광성 은행장, 한국외대 개교 69주년 HUFS AWARD 수상

중앙일보

입력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박정운, 이하 한국외대)는 오는 4월 19일(수), 서울캠퍼스 국제관 애경홀에서 개교 69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한국외대의 명예를 드높인 동문을 선정하여 ‘HUFS AWARD’를 수여한다. 이번 수상자는 국내부문에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 대표이사, 해외부문에 김광성(Kevin S. Kim) Chairman & CEO of Bank of Hope가 그 주인공이다.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 대표이사는 남다른 열정과 경영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제약업계 대표 기업인이다. 1987년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을 설립하여 우수한 개량신약을 필두로 글로벌 제약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철탑산업훈장’ 수훈과 ‘중소기업을 빛낸 얼굴들’에 선정되면서 기업가정신을 확산시킨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특히, 세계 3대 인명사전에 이름을 등재하면서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김광성(Kevin S. Kim) Bank of Hope 행장은 투철한 경영철학과 리더십으로 미주 한인사회의 대표 은행인 Bank of Hope를 이끌고 있는 글로벌 금융인이다. 미국 내 54개의 full-service 지점과 13개 대출사무소를 통해 한인은 물론 다민족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늘날 한인사회 최대 규모의 은행이자 재미 한인 역사상 최초의 ‘슈퍼 리저널 뱅크’의 탄생을 이끌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