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경총 찾아 "노란봉투법 우려…국민 위한 것인지 의문"

중앙일보

입력

손경식 경총 회장,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8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열린 정책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손경식 경총 회장,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8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열린 정책 간담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룡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18일 경영계와 만나 "굉장히 우려하는 것 중 하나가 '노란봉투법'(노조법 2·3조 개정안)"이라며 "우리 당에서는 (법안이) 통과되면 안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관에서 열린 경영계 간담회에서 "노란봉투법을 처리하고자 하는 세력이 대한민국을 위한 것인지, 국민을 위한 것인지 강한 의문이 제기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입법을 추진 중인 노란봉투법은 노동자가 원청업체를 상대로 파업할 수 있도록 하고, 파업 노동자를 상대로 한 사측의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등 내용을 골자로 한다.

김 대표는 "소수당이라는 한계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어떤 경우에도 우리 미래 세대를 지켜야 한다는 철학을 관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동근 경총 상근 부회장은 "노란봉투법이 최종적으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주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경총은 이날 김 대표에게 경영계 의견을 담은 정책건의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주요 내용은 ▶근로 시간 유연성 확대 ▶파견·도급 규제 완화 ▶노조법 2·3조 개정 추진 중단 ▶사업장 점거 금지 ▶부당노동행위 제도 개선 ▶중대재해처벌법 명확화 및 처벌 수준 합리화 등이다.

간담회에는 국민의힘에서 김 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임이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강민국 수석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경영계에서는 경총 손 회장과 이 상근부회장, 박승희 삼성전자 사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정상빈 현대자동차 부사장, 권오갑 HD현대 회장 등이 참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