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산 채로 먹혔다"…美감방서 숨진 30대 남성 몸엔 '물림 흔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라숀 톰슨이 수감돼 있던 미국 애틀란타 풀턴 카운티 교도소 감방 모습. 사진 톰슨 측 변호사=WP

라숀 톰슨이 수감돼 있던 미국 애틀란타 풀턴 카운티 교도소 감방 모습. 사진 톰슨 측 변호사=WP

미국 애틀랜타의 지역 교도소에서 30대 남성이 사망한 가운데, 그의 가족들은 이 남성이 더러운 감방 안에서 빈대에 물려 숨졌다고 주장하며 진상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애틀랜타 풀턴 카운티 교도소에 수감 중이던 라숀 톰슨(35)은 지난해 9월 13일 감방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범죄로 수감된 지 약 3개월 만이었다.

부검 결과, 정확한 사인은 밝힐 수 없었지만 발견 당시 톰슨의 몸 전체에 작은 곤충으로부터 ‘매우 심한’ 물림을 당한 흔적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벌레는 다름 아닌 ‘빈대’였다.

그의 부검 보고서에는 얼굴과 상·하체에 전반에 반복적인 물림으로 인한 상처와 병변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톰슨 가족의 변호사인 마이클 하퍼는 지난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톰슨이 빈대에 산 채로 먹혔다”며 “교도소 측은 구금 이후 몇 달 동안 톰슨의 상태가 악화하는 것을 알았지만 그를 돕지 않고 죽을 때까지 방치했다”고 주장했다.

라숀 톰슨. 톰슨 측 변호사=WP

라숀 톰슨. 톰슨 측 변호사=WP

이 변호사는 “톰슨은 투옥되기 전 건강 상태가 양호했다”면서, 관련 사건 보고서에 따르면 톰슨이 숨진 채 발견된 당시 그는 오물과 빈대에 뒤덮여 있었다고 전했다.

교도소 기록에도 숨진 톰슨을 발견했을 당시 감방 안이 너무 더러워 시신 수습에 나선 직원들이 방호복을 입어야 했다고 적혀 있다.

이에 톰슨 가족 측은 풀턴 카운티 감옥을 폐쇄하고 명확한 진상조사에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또 병변이 있는 톰슨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그가 수감됐던 방의 사진을 언론에 공개했다. 가족 측은 그가 겪은 학대를 설명하기 위해 사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교도소 측은 톰슨이 정신적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교도소 내 정신병동으로 옮겼는데 그 이후 사망에 이르게 됐다고 전했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